※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2007년 론다 번의 『시크릿』을 읽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또렷하다.
그 후로 부와 성공 관련 책을 많이 읽었지만 『시크릿』 만큼 큰 감흥을 준 책은 없었던 것 같다.
『금가루 수업』 캐서린 폰더는 부와 번영에 관한 미국 최고의 권위자이다. 세계적인 ‘시크릿 신드롬’의 근원으로, 그녀가 없었다면 론다 번의 『시크릿』도 없었을 것이라고 하니 책 내용이 더 기대되었다.
캐서린 폰더는 남편을 여의고 어린 아들을 홀로 양육하면서 이런 책을 찾기 시작했다고 한다. 우울증과 건강 악화, 외로움, 재정적 어려움, 무참한 실패를 경험했지만 먹여 살려야 할 아들이 있었기에 실패에 안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정서적, 육체적, 재정적으로 바닥을 쳤을 때, 마침내 마음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건강하고 행복하고 부유하며 성공적인 삶으로 가는 열쇠임을 알게 된다.
그녀는 이 놀라운 성공의 비밀을 깨닫자 운명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이 책은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으로 어떻게 이러한 결과를 달성했는지와 더불어 작동 원리도 분명하게 보여준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의 힘을 키우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기본이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2장 부의 기본 법칙>을 가장 중점적으로 읽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