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의 7년 1
정찬주 지음 / 작가정신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충무공에 대해선 굳이 여러설명이 필요치 않을것이다..미취학 아동부터 시작해서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아니 일본사람들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인물이니말이다. 몇해전 명량이라는 영화가 화재가 되어 또 한동안 온국민이 이순신 앓이를 했던적이 있었다..그때도 칼의 노래때처럼 수많은 서적들과 이순신에 관한 방송들이 솓아져놔왔더랬다..하지만 그렇게 많은 정보들이 우리옆을 스쳐지나가도 전혀 지루하지 않는것이다..이순신은 그러한 인물이다.지금도 그럴것이고 영원히 우리에겐 충무공 이순신으로 남아있을것이다. 이 책 [이순신의 7년]또한 이순신을 다시한번 영웅 이순신을 부각시켜주는 책이다. 그와 함께 잇었던 역사속의 숨어있던 인물들을 찾아내어 이순신의 후광에 가려져있던 위인들을 다시한번 재조명해준다.

재미있는것은 그동안의 이순신 장군은 늘 위엄있고 기품있는 언어와 대화체를 사용한 반면 이 책에서는 충청도 출신인 이순신장군의 사투리가 정겹게 다가왔다. 있잖유,,그렇지유,,,같은 충청도 사투리..

인물들의 대화가 거의 사투리로 표현이 된다..전라도 사투리와 충청도 사투리의 대화..어찌보면 그것이 조금 가볍다고 여길수 잇는 독자들도 있다고 본다..하지만 사실을 기반으로 한다면 이 책에서의 어투가 맞는것일것이다..더 인간적으로 다가왓다고 필자는 믿는다.

완결이 되었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1권과 2권 다위 다음권이 존재한다. 이야기의 구성상 한권의 책이 더 나올것 같은데 그책도 꼭 구입해서 읽어야 한다..대부분이 익히 알고 있는 내용들이지만 새로운 인물들의 등장과 이순의 사람들의 이야기가 정말로 더 크게 와닿게 하는 내용들로 가득해서 다른 이순신의 작품들과 비교를 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작품이었다..이순신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 책도 좋아하게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