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기욤 뮈소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에는 아마도 '구해줘'라는 소설로 이름을 널리 알렸던것으로 기억한다. '기욤뮈소'가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스타작가로 재탄생하게 만들어준 작품이 바로 '구해줘'이다. 그다음으로 그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킨 작품이 바로 [종이인형]일것이다.

책을 읽으면서도 영화를 보고있는듯한 느낌은 아마도 경험해보지 않으면 도무지 알수없는 느낌일것이다.

필자도 처음 '구해줘'를 읽어보고 그의 표현력에 대해 상당히 놀랐던것을 기억한다. 뭐라고 표현할 방법이 없는, 그저 첫기억이란 어떻게 이렇게 머릿속엔 상상을 그리며 눈으로는 책을 읽고 정신은 영상을 보고있는듯한 느낌이 들지? 라는 생각을 했었으니까. 또 몇몇스릴러소설들의 지지부진한 진행방식보다는 빠른 전개를 선호하는 필자의 입장에서는 그의 작품은 마치 신세계였다. 가슴 뿌듯한 감동또한 최고였다.

이번엔 로맨틱 스릴러 [내일]로 돌아왔다.

어찌보면 그의 스타일과는 다른것 같은 구성과 장르인듯한데, 또 바꾸어 생각해보면 이번[ 내일]의 장르가 그와는 더 잘 어울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내일]은 멜로와 판타지를 베이스로 깔고 그위에 스릴러로 마무리를 한 책이다.

오락적인 차원과 뭔가 이야기하고싶은 사회현상에 대한 비판도 잘 조합이 되어있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해본다.

프랑스 언론들도 이 작품을 두고 무결점스릴러라는 찬사를 보냈다고 하니 다시한번 기욤뮈소의 광풍을 기대해볼만하겠다.

 책의 간략한 내용은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혼자서 아직 손길데가 많은 어린 딸을 키우며 하루하루를 우울하게 살아가던 하버드 대학의 철학교수 매튜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어늘 벼룩시장에서 중고노트북을 하나 구입했는데 그 노트븍  하드디스크에는 몇장의 여자사진이 들어있었다. 매튜는 그 사진을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사진과 함께 기재되어 있는 아이디로 무심코 메일을 보내게 되면서 뉴욕의 한 일류식당의 와인감정사인 '엠마'와 채팅으로 대화를 하게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은 보는 내내 가슴을 뛰게했다. 타임슬립처럼 시간여행을 소재로 하고있는 스릴러인데 상당한 흥미와 재미로 단 한순간도 눈을 돌릴수 없었다. 하지만 그 시간여행이라는게 내몸이 아니라서 고통이지만...

특정시간으로 되돌아가 평생 후회하며 살아야만했던 그러한 일들을 바로잡고 돌아온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상상들 많이 했을것이다. 하지만 이책의 시간여행은 다르다. 나는 갈수없다. 누군가 과거에서 나를 도와줄수밖에...

누구나 생각은 했지만 이처럼 멋지게 성공한 책이 이 책 [내일]이 아닐까한다.

하여튼 강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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