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스토리 -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이야기
나카이 토시미 지음, 최윤영 옮김 / 나무한그루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어딜가든 흔하게 들을수 있는 단어가 바로 '힐링'이 아닐까 생각된다.
'힐링'의 사전적의미는 치유, 치료하다, 정도로 인식된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요즘 왜 이렇게 힐링을 갈망할까 생각하며 읽게된 책.
나카이 토시미의 힐링스토리를 소개해본다.
복잡하게 변화해가는 세상속에서 많은이들이 상처받고, 또 삶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갈등이 증폭되면서 우울증을 동반하며 자신의 몸과 마음이 깨끗히 씻겨지기를 바라는것이다.
그럼으로써 요즘 유행하는 단어가 바로 이 '힐링'이라는 단어인것 같다.
요즘 인기리에 방송되고있는 '힐링캠프'만 보아도 출연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되게 이야기하고 마음속에 깊이 감추어두었던 이야기들을 끌어냄으로써 이야기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이나 마음의 평화와 고요를 느끼면서 기분의 전환을 느끼는것같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있다.
각 장마다 8가지의 이야기가 들어있다.
총 마은여덟개의 이야기들은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힘을 갖게하는 마력이 있는것 같다.
직장일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또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 또 인생의 무게가 버겁게 느끼는 사람들, 등등 자신이 무엇인가로부터 힘을 얻고 누군가로부터 인생의 지혜를 얻기위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들을 하게되었다.
나와같은 사람들이 이세상에는 무수히 많다라는 사실, 또는 힘들어하는 그 많은 사람들보다 내가 조금 더 나은것이 있구나 하며 솟아나는 의욕과 희망이 보였던것 같기도 하다.
책에는 플러스 사고와, 꿈과 성공과 역경을 이겨내기 위한 많은 글들이 가슴을 따듯하게 해 주었다.
내가 살고 있는 삶이 지금 현재 힘들고 많이 외롭고 지쳐있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