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논술)+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2학년(2013년) 학습+키즈
천재교육(월간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이제 초등학교 4학년에 올라가는 아이.. 방학동안 무엇을 해줄까 고민하던중에 만나게된 책..

학원도 다녀야하고 집에선 학습지도 해야하고 학교공부도 예습위주로 시켜야하는 어떻게보면 안스럽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아이들을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부터 하게된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선행학습이니 뭐니하면서 방학때도 줄곧 다음학기공부를 하느라 쉴틈이 없다.

그래도 우리 아이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자유시간이 많은것 같지만 실제로 우리 아이의 생각은 또 그렇지가 않은가보다.

우연한기회에 좋은기회가 생겨 월간우등생학습 논술을 접할수 있었다.

우리아이가 겨울방학동안 나름  재미있게 4학년 공부를 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던 책..

아이가 논술족으로 많이 약해서 책도 많이 읽히고 방과후학습으로 역사논술 자격증 대비반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도 실력이 늘지않았던 부분이다.

논술은 책읽기와 이해가 가장 중요한데 이 책에서는 그러한 내용들을 콕콕 찝어주는것 같아서 아이가 이해하기가 쉬워서 책이 재미있었다고 한다.

나도 주욱 한번 훑어보았는데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듯 보였다.

총 6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가장 눈에 띄었던것은 우등생논술 [그래 나 사람들 앞에서 말 못한다]이다.

아이가 수줍음이 많아 많은 사람들앞에서는 말도 잘 못하고 작은 소리로만 말을 해서 걱정이 많았던 부모로서는 또 아이 자신으로서는 이 책을 보고 꽤나 자신감을 얻는듯 싶었다.

그리고 우등색학습 전과목 예습이 있었고, 새학년 평가,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정답및 풀이,

니렇게 총 6권으로 구성이되어있어 내용도 알차고 학습지보다 이 책을 정기구독하는편이 더 낮지않을까 싶기도 하다.

일단 아이가 편하게 공부할수 있었던것이 가장 좋은점이었고 부모가 같이 보아주기에도 부담이 없을만큼 내용도 쉽게 잘 풀이해놓았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우등생논술은 만화와 여러 에피소드들을 함께 다루고 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하는듯 싶었다.

가격도 참 착한것 같고 학원공부하며 집에서는 이 책을 곁들여서 공부하면 3학년때보다는 성적이 오를수 있을거란 생각을 해보았다.

어차피 해주어야 할거라면 부모가 살펴보고 아이가 이해하기쉬울것 같은 종류로 결정해주는것도 아이에게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