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킹 애드립 - 유머의 달인을 위한
신상훈 지음 / 차림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나름 남을 잘 웃기는 사람이 부러워 집어든 책....톡킹 애드립

이 책을 읽으면 바로 남을 잘 웃기는 사람이 될거라는 기대를 하진 않았지만 약간의 힌트는 얻은것 같다.

애드립을 치기 위해선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는거..

개그맨들의 말장난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TV 토크쇼를 보면 번쩍이는 순발력과 재치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광경을 많이 보게된다.

그런데 사실 이책에서는 그 모든게 준비가 된 개그라는것이다.

대본을 써놓고 그대로 읽는다는것이 아니라 상황상황에 따라서 많은 애드립을 준비해놓고 기억하고 있으면서

그 애드립을 사용할수있을때가 되면 머뭇거리지 않고 쏟아낸다는것이다.

뭐 유재석이나 고 김형곤씨 같이 타고난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멋진 애드립을 내뱉기 위해서는 그만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이겠지.

 

가끔 텔레비젼에서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이 분...........개그 작가 신상훈..

전국민이 웃는 그날까지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곳저곳 사람을 웃겨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종횡무진 뛰는 사람이다. 그 분이 바로 이 책의 저자이다.

 

이분의 약력을 잠깐 살펴보자면

지금 30대 후반이나 40대분들이 잘 알고있는 TV유치원 '뽀뽀뽀'

지금은 많이 시들해졌지만 한때는 일요일만 되면 기다려졌던 이경규의 몰래카메라가 있던 '일요일 일요일 밤에'

한때 스텐딩 코미디의 열풍을 일으켰던 '사장님 나빠요'에 '폭소클럽'

그 외에에도 '시사터치 코미디파일',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등 여러 작품의 방송작가로 유명하다.

그는 현재 '카이스트, 전경련, 삼성, LIG, SK텔레컴 등에서 이 시대 최고의 명강사로 인정받은 유머강사로도 활동을 한다.

천부적으로 사람을 웃길수 있는 재능을 타고났다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이 분의 말을 빌리자면 그도 많은 공부를 했겠지..

 

촌철살인의 폭소와 미학 그리고 애드립으로 유머의 달인의 빛나는 주연 자리를 차지하라...

사람에서, 직장에서, 비지니스로 성공을 원하는가?

애드립은 이 시대 최고의 경쟁력이자 성공을 부르는 비장의 카드다.

 

남을 웃기고 싶고 위트와 재치가 넘치는 사람이 되고싶다면 이책은 꼭 한번 보야야할책이다.

사실 외모가 약간 빠지는 사람도 넘치는 끼와 말빨이 있다면 용서되는 세상 아닌가?

이책을 보고 공부하고 기억하려 애쓰고 다듬는다면 누구나 유재석이 될수 있을것만 같은 주옥같은 글들이

이책속엔 많은 좋은 내용으로 담겨져있다.

애드립은 대화의 멋진 끝맺음을 선사하고 불신을 신뢰로 바꾸어주는 힘이 있는가하면,

긴장과 어색함을 날려 버리는 힘과 어떠한 분쟁을 자연스러운 해결로 안내하기도 한다.

이책은 애드립을 공부하는데 관한한 결정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