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인생이라는 극한의 전쟁에서 끝내 승리하는 법
데이비드 고긴스 지음, 이영래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사람의 한계란 어디까지라고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데이비드 고긴스의 어린 시절이야기는 너무나도 참혹하여서 책을 읽어나가기 어려웠어요.

🔸️'지칠 대로 지친 여덟 살 아이였다.'라는 한 문장이 마음아프게 다가왔어요.

끔찍한 가정폭력에서 겨우 엄마와 탈출하였지만 독성스트레스로 고통을 겪게 됩니다.

학습장애와 사회공포증에 흑인이라는 이유로 따돌림, 학대를 또 당하게 됩니다.

게다가 끔찍한 죽음현장을 경험한 어린 시절...

무엇을 하든 실패가 당연한 삶.

부정의 사고로 꽉찬 멘탈을 레전드 멘탈로 만들기까지의 이야기...

대단하다는 생각과 함께 안일했던 저의 태도도 바라보게 됩니다.

늘 시도하고 포기했던 일들도 생각났네요.

정신을 과연 이만큼 가다듬은 적은 있었나하고 반성하게 됩니다.

저자의 태도의 반만 따라해도 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때 처음으로 느꼈다. 모든 신체적, 정신적 한계가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내게 너무 일찍 포기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불가능에서 벗어나기위해서는 할 수 있는 한 모든 용기와 강인함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짜내야 한다는 것을."(p113)

🔸️"작은 것이라도 당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일을 하는 것은 당신을 강해지게 만든다. 불편해질수록 당신은 더 강해진다."(p123)


🔸️"내가 내 인생 전체를, 내가 겪은 모든 일을 잘못된 관점에서 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자 시간이 멈추었다. 내가 경험한 모든 학대와 헤쳐나가야 했던 모든 부정성이 가혹한 도전이었던 것은 맞다. 하지만 그 순간부터 스스로를 좋지 않은 환경에 둘러싸인 피해자로 보기를 그만두고 내 삶을 궁극의 훈련장으로 보게 되었다."(p169)

정신무장에 도움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