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밍
정성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성장스토리.

큐알코드가 나올때마가 음악감상을 하며 읽었어요.

어린꼬마적 기타연주부터 차곡차곡 올려진 유튜브 채널을 보니 정말 부모님이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타좋아하는 아들에게 기타장난감을 사주고
같이 튕겨보고...
함께 동호회활동도 하고 함께 공연을 보러다니고...

아들의 관심사에 즉각 반응해주신 부모님이 큰 조력자가 아니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음악인으로 나아가기까지 여정이 쉽지 않죠.
천재소년에 관한 이야기 같았지만
음악을 본격적인 일로 시작하자 느낀 답답함에 대한 이야기에서 인간미를 느꼈어요.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반복적으로 해야할 상황.

새벽에 강아지 안고 공원에서 펑펑 울었다고 해요.

기타리스트를 향한 걸음에 전적인 서포트를 하신
부모님은 그럼에도 늘 '좋은 사람'이 먼저될 것을 강조하셨다고 해요.

인격적으로 훌륭하신 부모님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부모로서의 저의 모습이 반성되기도 하고
음악전공할때 제 모습이 그려지기도 하고
음악을 전공하고 싶다고 말했던 아이들이 생각나기도 했어요.

수입, 안정적인 일자리 이전에 내 아이의 재능, 내아이가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지 못했던 것... 반성이 되네요.

음악인을 희망하는 아이들에게 함께 이 책을 나누어야겠어요.

멋진 기타리스트~ 그 손 장착한번 해봤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