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여는 비밀열쇠 2 - 달의 비밀 스티븐 호킹의 우주과학 학습만화 2
플라잉 펭귄 글, 뭉선생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우주를 여는 비밀열쇠>는 스티븐 호킹의 소설 원작을 만화로 각색한 우주과학 학습만화입니다. 그래서 그림부터 딱딱하지 않고,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그림체로 그려져 있네요.

 

 

내용은 호기심 많은 조지가 옆집 아저씨 에릭, 친구 애니와 함께 과학에 대해 조금씩 배워가는 이야기입니다. 무언가 수상쩍은 미스터 제로와 리퍼, 조지를 괴롭히는 링고 등도 등장하여 긴장감을 높여주지요. 슈퍼 컴퓨터 코스모스의 안내를 따라 달에 가보기도 하지만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슈퍼 컴퓨터의 위치를 더 파악하게도 되지요.

 

1권을 처음 볼 때는 이야기가 마구 나열되어 정신없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이야기가 어느 정도 전개된 2권은 푹 빠져서 읽고, 3권을 궁금해하고 기다릴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1권에서는 인물 소개와 배경 전달을 주로 했지만, 2권에서는 과학 지식도 만화에 더 녹아져 있더라고요. 아마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우주과학 이야기도 많이 담길 것 같네요.

 

만화 중간에는 1쪽씩 스티븐 호킹이 등장하여 설명해주는 만화와 ‘에릭의 비밀노트’라 하여 운석과 유성, 별의 일생, 우주복 안내 등이 나와 있어요. 중학교 과학 교과서나 참고서에 나올 만한 내용이지요. 만화가 재미있어서 건너뛰고 읽은 후, 나중에 찾아 읽기도 했습니다.

 

 

전문적인 과학 내용이 설명되고 있는데, 주인공 조지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레 관심이 가기에 어렵지 않게 읽게 되네요.

 

아이가 재미있어 하면 스티븐 호킹의 원작인 ‘조지의 우주 시리즈’도 한 번 찾아 읽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과학이나 우주에 흥미가 있던 아이라면 더 좋아할 것이고, 없던 아이라도 흥미롭게 구성된 만화라서 재미있게 읽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