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다니면 위험해!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 7
토이앤스토어 기획, 문상수 엮음, 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국민서관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 이야기 7권
 '뛰어다니면 위험해!' 생활안전편을 보았어요.
아이들이 8살, 6살인데 두 딸아이가 어찌나 뛰어다니는지
엄마는 맨날 잔소리 하기 바뻐요.
특히 골목에서 뛰어가다 옆 골목에서 차가 나오면 엄마는 간이 철렁하게 되는데
뛰어다니면 위험하다 말을 해도 엄마한테 혼날때만 조심하다
또 뛰어다니고 장난치는 아이들...
'뛰어다니면 위험해'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공공장소에서 장난치고
뛰어다니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도 줄 수 있고, 큰 사고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안전 규칙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해주어 좋았어요.

 

 

 

장난이는 엄마와 동생 장이와 백화점에 갔는데

백화점 안에서 얌전히 엄마를 따라다니겠다 약속을 하고는...

회전문에서 장난치고, 에스컬레이터에서는 뒤를 보고 타다가 넘어지고,

엘리베이터 앞에서 장난치다 엘리베이터를 놓칠 뻔하고,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손잡이에 올라타고...

엄청난 개구쟁이인 장난이...

 

울 아이들도 장난이와 같은 장난을 친 경험이 있기에

공공장소에서의 장난이 얼마나 위험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지

심각한 표정으로 장난이의 행동을 보더니 이제는 안 그러겠다네요^^

 

 

큰아이가 올해 학교에 입학하고 길을 걸을 때 오른쪽으로 걸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는데

잘 실천하지는 않는것 같았어요. 

그런데 장난이가 계단을 뛰어내려가다 친구 나라와 부딪혀 넘어지는 모습을 보고

우측보행을 하지 않았을때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지를 보면서

사람들이 왜 우측보행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어요.

 

 

큰아이 방학숙제로 독후감상문 쓰기가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 써 보라 했더니...

이제부터 밖에서 뛰어다니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노력할거라고 하네요^^

역시...엄마의 잔소리보다 책의 효과가 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