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아일랜드 미로 아일랜드
매튜 스코트 글.그림,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7살, 5살인데 어린이집에 다녀오면 놀이 할 것을 찾아요. 미로찾기, 퍼즐,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활동자료를 찾아서 프린트 해서 주면 무척 좋아해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이 가득 들어있는 <퍼즐 아일랜드>를 보여주니 우리 아이들... 눈이 초롱초롱... 얼마나 좋아하던지요.

스케치북만큼 큰 사이즈에 위로 넘겨서 볼 수 있는 책인데 그림 퍼즐, 숫자 게임, 미로, 보물 찾기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재밌게 활동할 수 있는 책이예요. 표지 그림에는 큰 배에 재밌게 생긴 동물들이 가득하고 책장을 넘기면 "어드벤처 아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로 책을 보는 아이들을 초대하며 호기심을 자극해요.

우리 아이들... 책을 보자마자 엄청한 관심을 보이더니 집중을 하고 아이템을 찾기 시작... 최근에 큰아이가 장난이 늘면서 집중력이 좀 떨어진것 같았는데 <퍼즐 아일랜드> 책을 보며 동생과 함께 집중을 하고 사이좋게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이 하고 싶다고 해서 한번에 다하게 하지 말고 하루에 몇장씩 정해놓고 꾸준히 하게 하면 큰아이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되겠구나 생각 들었어요.

첫 페이지... 정글 그림에서 탐험가 버그와 아이템을 찾을때 처음이라 전부 다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조금씩 하면서 익숙해지니 잘 찾더라구요. 그림을 탐색하며 아이템을 하나씩 찾으면서 다 찾은 아이템에는 다 찾았다고 0 표시를 하고... 엄마가 힌트 주지 않아도 섬 곳곳에 숨어 있는 악어 왕의 보물을 척척 찾아내는데 기특하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동물 캐릭터들이 가득한 그림에 구성도 다양해서 재밌게 활동하며 집중력도 기르고 관찰력도 기를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