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 - 생각키우기 (관찰력, 논리력)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8
이재민 글, 김현 그림 / 노란돼지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 책을 보여주니 아이 둘이 쪼르르 책장으로 가더니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책을 가져오더니 똑같다며 얼른 보자고 하는거예요.

<내 사과, 누가 먹었지?>에서는 생쥐가 주인공이었는데

이번 책에서는 생쥐와 함께 고슴도치도 나오네요.

표지 그림에서 생쥐와 고슴도치의 표정이 너무 재밌고 귀여워요.

빈 접시를 보고 눈물이 찔끔 나온 생쥐와 화난 표정을 짓고 있는 고슴도치의

표정을 보며 과연 누가 사과파이를 먹었을지 완전 궁금^^

호기심 만땅인 표정을 짓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속으로 풍덩~~~^^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생쥐와 고슴도치가 팔을 번쩍 들고 사과를 들고 가고 있어요.

둘은 사과파이를 즐겁게 만들고 화창한 날에는 집 밖에서 먹으면 더 맛있을거라며

나무 그늘 아래에 있는 식탁 위에 사과파이를 올려두고

사과주스를 만들러 잠깐 집안에 다녀오는데...

누군가 나무 뒤에서 손을 내밀더니 사과파이를 냉큼 챙기네요^^

이 페이지에서 엄마는 사과파이를 가져간 범인이 누구인지 알았지만

짐작하지 못하고 궁금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모른척 해주는 센스 ㅎㅎ

사과파이 냄새를 풍기며 들고 도망가는 동물을 발견한 고슴도치...

고슴도치와 생쥐는 있는 힘껏 그 동물의 꼬리를 잡아당기는데

어라? 꼬리는 뚝! 하고 끊어져 버리네요.

오리너구리, 캥거루, 긴꼬리원숭이 등...

고슴도치와 생쥐는 만나는 동물마다 뚝 끊어진 꼬리를 보여주며

니 꼬리냐고 의심을 해요.

동물들은 자신의 꼬리가 아니라면서 저마다 자기 꼬리 자랑을 하는데...

사과파이를 맛있게 먹을 생각에 행복했던 생쥐와 고슴도치를 슬프게 한 범인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나무 뒤에 몸을 숨기고 사과파이를 가져가는 동물을 보고 누구일까?

너무 궁금해 하는 우리 아이들...

생쥐와 고슴도치가 만나는 동물들의 꼬리를 보고 각 동물들마다 꼬리가 다 다르고

또, 꼬리가 그 동물들에게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도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몰랐던 동물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어요.

오리너구리를 보고 신기하게 생겼다며 한참을 쳐다보고,

긴꼬리원숭이를 보고는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책에는

긴팔원숭이가 있다며 보여주는거 있죠^^

개구리가 자기는 긴 꼬리를 좋아하지만 진정한 개구리가 되려면 어쩔 수 없다며

올챙이에서 개구리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며 노래를 부르는데...

우리 아이들 가만히 있을수 없죠 ㅋㅋ

♬ 개울가에 올챙이 한 마리

꼬물꼬물 헤엄치다...

노래를 열심히 율동까지 하면서 따라 불렀어요^^

<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는 생쥐, 고슴도치와 함께

누가 사과파이를 가져갔을지 추리해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생각을 키우고

관찰력, 논리력을 키울수 있어 참 좋아요.

그리고, 각 장마다 무당벌레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두 권의 책을 너무 재밌게 보니 <내 사과, 누가 먹었지?> 3탄도 기대를 하게 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