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 고양이 놀이 네버랜드 아기 그림책 116
에즈라 잭 키츠 지음,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아이들이 고양이, 강아지를 좋아하죠. 우리 아이들도 그렇답니다. 동네에 길고양이, 길강아지가 많이 돌아다니는데 어른인 저는 겁이 많아 작은 동물이라도 가까이 하지 못하는데 아이들은 겁도 없이 만지려 하고 "고양아, 멍멍아," 하면서 부르고 따라 다니려해요. 최근엔 5살 큰아이가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하기도 해요.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이맘때 아이들이 다 그렇겠지만 동물이 나오는 그림책을 참 좋아해요. 악어, 사자, 호랑이와 같이 동물원에 가야만 볼 수 있는 동물들도 좋아하지만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친근한 동물인 고양이, 강아지가 나오는 책을 유독 더 좋아해요. 책에 그려진 강아지와 고양이는 실제 보는것 보다 더 이쁘고 귀엽게 그려져 있잖아요^^ 



<야옹, 고양이놀이>... 이 책에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고양이들이 나와서인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글이 아주 적은 책인데 그림만 보고도 충분히 어떤 내용인지 짐작할 수 있답니다.  생김새가 다른 아기 고양이들 앞에 강아지 한마리가 나타났어요. 서로를 뚫어지게 보는 모습이 꼭 탐색을 하는것 같았어요. 탐색이 끝났는지 강아지가 아기 고양이들이 앉아있는 그릇에 올랐어요. 네 마리 아기 고양이들보다 강아지 한마리가 더 무거웠던지 그릇이 기우뚱해진거예요. 강아지가 아기 고양이들 중간에 앉고야 그릇이 수평이 되었어요.

"너도 고양이니?
"어…… 그럴걸."
"그럼 우리랑 놀자!"

고양이들과 강아지의 대화예요. 눈을 초롱초롱 빛내며 서로를 보는 모습이 우리가 지금껏 알고 있던 쫓고 쫓기는 강아지, 고양이의 관계가 아니었어요. 그들에게는 서로의 다른 모습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그냥 있는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함께 우유를 먹고 의자 위를 건너뛰기도 하고, 생쥐를 쫓기도 하며 그렇게 신나게 놀았어요.  



다 그런건 아니지만 어른들은 누군가를 사귈때 가리는것도 많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지도 신경을 쓰는데 아이들은 친구를 사귈때 성별, 생김새, 피부색 등 그 어떤 것도 신경쓰지 않죠. 책 속에 나오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처럼요. 아이들은 이야기 속에 나오는 강아지, 고양이들이 고양이놀이를 하며 친해지는 모습을 보고 서로가 달라도 얼마든지 친구가 될 수 있고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다는것을 알게 될거예요.  우리 어른들은 아이들이 친구를 사귈때 이런저런 이유를 붙여 간섭하지 말고 순수한 아이들을 믿고 지켜보면 될거예요.

<인용문구는 책 속의 글을 인용했으며, 책 사진 이미지의 저작권은 시공주니어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