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두돌쯤 지나면 자기 주장도 하고 고집도 세지죠. 되도록이면 아이의 개성을 존중해주면 좋은데 좋은 습관 기르는것 만큼은 부모가 양보할 수 없죠. 그러면 아이의 좋은 습관을 어떻게 들여줘야 할까요? 엄마의 백마디 잔소리 보다는 책의 효과가 크다는 사실 아시죠? 그래서 저도 우리 아이들 좋은 습관 기르는데 책의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제가 도움받고 있는 책은 별똥별의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예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코코몽과 친구들, DVD와 오디오 CD가 포함된 푸짐한 구성, 그리고 한글판과 영문판이 함께 있어 참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이 보기에 부담없는 적당한 글밥으로 핵심을 알려주고 있어 귀에 쏙쏙 들어와요. 책장에 가지런히 정리해놓은 ’냉장고나라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예요. 책등의 색감이 무척 화려하죠? 책 속의 그림은 주인공들이 3D기법으로 그려져 있어 생동감이 넘쳐 더 멋지답니다. ’냉장고나라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 의 구성은 한글판(책20권+DVD 4장) + 영어판(책20권+DVD 4장+오디오CD 2장)이예요. 케이스 하나당 2장씩 들어 있어요. 구성이 푸짐하죠? 책에 대해 잠깐 소개할게요. 코코몽이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을 수상했다는건 다들 아시죠?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나오기에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보이는건 당연한 반응이겠죠? 책 내지에는 코코몽과 친구들 얼굴이 나와 있는데 넘 귀여워요.
이렇게 활용해요!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숨은 그림 찾기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에는 각 권마다 동물 그림 하나와 사물 그림 하나가 숨어 있어요.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동물과 사물 그림을 찾다보면 아이의 집중력, 관찰력이 쑥쑥~ 높아져요. 이 책에서 숨은 그림은 낙타, 숨은 사물은 소방차예요. 숨은 동물에 대해서는 그 동물에 대한 설명이 있어 자연관찰책과 연계해서 보면 좋겠죠. 나만의 낱말 그림 카드
본문 뒤에는 책 속에 나오는 사물의 낱말 그림 타드가 있는데 오려서 나만의 낱말 그림 카드를 만들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재밌게 낱말을 익힐 수 있어요. 아빠와 책 봐요^^
코코몽 책을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하루에 몇권씩은 꼭 본답니다. 아빠가 퇴근 일찍 하는 날은 꼭 아빠와 책을 보게 하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집중해서 듣고 숨은 그림 찾기는 누가 먼저 찾나? 게임식으로 찾아요. 서로 먼저 찾으려고 그림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아이들^^ ’냉장고나라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 책은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생활동화예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놀이를 하듯 한글도 배우고 좋은 생활 습관도 기를수 있어서 아이와 엄마 모두 만족감을 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