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식 탐험대 7 -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화산과 지진 떴다! 지식 탐험대 7
노지영 지음, 권송이 그림, 홍태경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흥미로운 이야기로 과학을 재밌게 알려주는 교양서 시리즈 <떴다! 지식 탐험대>. 새로운 책이 출간될마다 기대를 하게 되는데 이번에 출간된 ⑦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화산과 지진편도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로 재미를 주네요. 과학은 예전에나 지금이나 참 따분한 과목이란 생각이 들어요. 교과서로 보는 과학이 어렵기 때문에 더 따분하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어떤 과목이든 암기만 해서는 그 순간만 기억할뿐 오래 기억할 수 없는데 과학 역시 그런것 같아요. 과학의 원리를 이해해야 하는데 시험 잘 치기 위해서 외우려고만 하니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어려울 수밖에요. 요즘은 제가 학교 다닐때에 비하면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많은것 같아요. 유익한 방송도 많고 학습 만화, 학습 동화도 많으니까요. 재밌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알아야 할 지식이 머리에 쏙쏙 들어가니 얼마나 좋아요^^

<떴다! 지식 탐험대>시리즈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과학의 지식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어요. 각 권마다 나오는 개성 강한 등장인물들은 이야기에 흥미와 재미를 더해줘요. 



이야기는 추리 형식으로 전개 되는데 아이들은 자신들이 탐정이 된듯한 착각이 들어 사건이 전개될수록 호기심이 더 높아져요. 화산과 지진에 관한 다양한 현상에 대해서는 이야기 속에서 바로 알려주지 않고 잡음이나 기타 이유를 들어 (  )를 만들어요. 괄호 속에 들어가는 답이 무엇일지 모르는 아이들은 다음 내용을 보고 알게 될테고, 답을 생각한 아이들은 자신이 생각한 답이 맞는지 궁금해서 얼른 다음장을 넘겨 보게 될거예요.



각 장마다 이야기의 끝에는 '꼬마 탐정 오름이의 과학 노트, ' 명 탐정의 과학 지식 쫓기' 코너가 있는데 이야기 속에서 밝혀진 화산과 지진에 대한 지식을 좀 더 자세하게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설명되어 있어요. '명 탐정의 과학 지식 쫓기' 코너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실험해 보면 좋을 내용이 담겨 있는데 아이들이 직접 실험을 해봄으로써 과학의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수 있을거예요.

지진학자와 화산학자들이 지진과 화산에 대해 끊임없이 호기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것인데 화산 활동은 우리에게 엄청난 피해도 주지만 이익을 주기도 한대요. 이야기 속에 나오는 화산 폭발을 일정 시간 늦추거나 앞당기게 할 수 있는 멀티 화산 시스템이 발명된다면 피해는 줄이고 이익을 얻을수 있겠죠.

<떴다! 지식 탐험대>시리즈는 각 분야 전문가의 감수로 정확한 사실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과학의 지식을 전달하고 있어 아이들이 교과서와 연계해서 보면 도움이 될 책이예요.

 <책 사진 이미지의 저작권은 시공주니어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