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식 탐험대 4 - 우주 기지 핵심 칩을 지켜라! 떴다! 지식 탐험대 4
이승용 지음, 강경수 그림, 이인식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현재는 2010년. 지금부터 딱 20년 뒤인 2030년에 지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떴다! 지식 탐험대 ④ 우주 기지 핵심 칩을 지켜라!>에서 어떤 모습일지 우리가 꿈꾸는 것들을 보여줘요. 집에는 가정부 로봇이 집안일을 도와주고, 집안의 가전 제품들은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어 알아서 일을 하는 등 지금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 벌어져요. 이뿐만 아니라 퓨처폰으로 밖에 있는 부모님과 입체 영상으로 대화를 하고, 집안의 제품에 명령을 내려 집안일을 하게 해요. 이렇게 언제, 어디서나 사람과 모든 물건이 네트워트에 접속되는 세상을 유비쿼터스 컴퓨팅 세상이라고 한대요. 상상만으로도 멋지지 않나요?
과학은 놀라울 정도로 발전을 하는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때만해도 휴대폰은 상상할수도 없었는데 지금은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었고 가전제품은 나날이 새로운 기능이 더 추가된 제품이 나오는 등 우리가 상상하던 일이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어요. 우리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상상력과 만나 과학이 눈부시게 발전을 해요.
불의를 보면 못 참는 다식이는 2030년에 사는 미래 소년이예요. 다식이의 옆에는 언제나 다식이를 골탕먹이는 신비가 있는데 맨날 다투는 둘이지만 어려운 일이 있을땐 힘을 합쳐 정의를 위해 싸우기도 해요. 여러가지 일을 겪은 다식이의 하루를 들여다 보면 우리가 꿈꾸는 미래가 있어요. 직접 운전하지 않고도 목적지에 데려다 주는 자동차, 할일을 알아서 척척 해내는 로봇 등 상상과 영화속에서만 일어날법한 일이 벌어지는데 아이들은 미래를 상상하며 과학에 쉽게 접근할거예요.
<떴다! 지식 탐험대> 시리즈는 초등 교과서 지식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지식을 전달해요. 1권에서는 환경, 2권에서는 식물, 3권에서는 화학, 4권에서는 첨단 과학을 주제로 선생님이 추천하는 교과서의 핵심 정보가 알차게 들어 있는데 이야기 속에 알기 쉽게 설명을 해서 과학 지식이 귀에 쏙쏙 들어와요. 앞으로 출간될 물리, 화산과 지진, 인체에 대한 이야기도 기대가 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