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한다고 다 따라 하고 남들이 하는 광고 다 따라 하는데도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해야 한다
대기시간에 마냥 기다리면서 지루하게 언제 진료를 볼것인지
간호사에게 계속 물어봐도 대답은 명확하지 않은지
그럴 땐 어떤 치료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니
구체적으로 얼마 정도 시간이 초과되었으니 조금만 양해해달라고
기다리는 시간을 구체적으로 답해준다면
기다리지 못할 고객이 어디 있을까 싶다
마냥 기다리게 하고 순서도 명확한 것 같지 않으면 다음엔
발길이 다른 병원으로 향하지 않을까?
진료 이외의 부분들 세심하게 잘 관리하고 있는지
내가 그 병원에 가면 잘 새로운 병원보다 더 잘 맞는 병원이고
믿음 신뢰가 가는 익숙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원장님이 나의 주치의라고 느끼게끔 하는 병원이
더 한 번이라도 가고 싶게 만드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급체를 해서 한의원을 갔는데 갑자기 체온 등고선을 찍으라며
비싼 금액의 검사를 시키고 척추가 비틀어져서 그렇다며
추나를 10회 이상 받으라고 권하는데
나는 체해서 빙글빙글돌고 얼른 체기를 내려주면
좋겠는데 엉뚱한 패키지를 자꾸 권한다면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병원이 될것이다
과잉진료가 아니고 가족처럼 진료를 봐주시고
집에 가서도 관리와 노력을 해올 수 있도록 처방해서
병원과 환자가 파트너라고 느낄 수 있게 해주면 좋다
환자 가족의 고통을 아픔을 공감해주는 병원이라면 선호하게
되지 않을까??가족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게 되는 방법이다.
환자들이 읽고 싶어 하는 내용을 담아야 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요즘 핫한 유튜브까지
병원의 홍보방법은 다양하다
그 여러 분야의 SNS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지역 카페에서 병원이 홍보하는데 병원에 방문하고 후기를 적으면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로 교환해준다던지
병원의 할인행사나 유튜브 채널을 실어 홍보하기도 하는 걸
많이 봤다
네이버 카페 활동을 많이 하는데 지역 맘들에게
이렇게 친근하게 홍보하고 다가가며
건강검진병원을 소개하는 방법을 보고 참 마케팅을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병원 매출을 완치시키는 방법이라고
직원관리 비법이나 병원 서비스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마케팅 비법 마케팅 전담 실무자가 병원에 상주하며
네트워크 병원은 마케팅 소스가 지역별 지점별로 상이하므로
관리해주는 게 좋다고 하는 이야기도 와닿았다
교통사고 전문 한방병원도 지점이 여러 지점이고
휴일도 다 다르고 전문으로 하는 진료도 다를 테고 한데
병원 직원들이 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 직원들을 호텔로 회식장소를 잡아서
최고의 서비스를 받아보고 질 높은 서비스를 벤치마킹해서
병원에 적용하게 한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초진 환자와 재진환자에게 대하는 방법
초진 환자가 재진환자가 되도록 하는 방법
내원 경로보다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환자에 대한
관심이 더 중요하다고
원장 선생님이 아무리 친절하더라도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면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병원이 될 테니
브랜드 이미지를 올리는 직원관리 노하우와
병원 개원부터 관리까지 알려주는 부분도 세심하다
병원의 신뢰 직원이 행복해야 병원이 행복하다
병원 경영과 서비스 교육까지 직원에 대한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고객들의 리뷰도
상위 노출되는 글은 진정성 있는 후기를 띄워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실전에 자세히 실려있다
악성글 대처법이나 긍정적인 후기글에 댓글을 정성껏 단다면
감동을 준다
개원 준비를 하시는 원장님이시라면 꼭 한번 읽어보고
숙지 또 숙지하셔서 마케팅 비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을듯
매출을 잘 관리하는 비법을 터득하게 될 유용한 소스가
가득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