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생각인가요? - 정영진 인터뷰집
정영진.지승호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5년 8월
평점 :

내 생각인가요?
이 책의 제목이 참 마음에 들었다.
이미 5개월이 흘렀지만
올해 2024년 나의 첫 다짐이 ‘이번해는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꼭 실천하자’하는 계획이 떠올랐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말이다.
버킷리스트라고 하면 내 생애 꼭 하고싶은 일이라는 의미가 크지만, 내스스로는 조금 변형하여 올해 꼭 실현 가능직함 일을 세우자 라는 기준이 있었기에 다소 리스트목록은소소했다.
약 5달이 채 안된 지금 스스로 기특하게 생각할 정도로 버킷리스트를실천하려는 나의 의지와 실천력(무려, 이미 실천한 것도 있다)에 감탄을 하고 있을쯤 이 소중한 책을 만난것이다.
거의 하루만에 책을 읽어버렸다.
그만큼 너무 재밌고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 인생을 내 스스로 창조하는 힘이라는 주제가 나로 하여금 가슴을 두군거리게 하였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다가 문뜩 생각이 났다. ‘내일이 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라고 묻는다면 어떤 대답들이 나올지 스스로가 너무 궁금했다.
나 또한 그렇지만 죽음을 앞둔 순간, 누군가는 사랑하는 사람들과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할 것이고, 누군가는 이루지 못한 꿈을 떠올리며 아쉬워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렇다면 죽기 직전에야 후회할 일이 없도록 지금 당장이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란 물음으로시작했던 것 같다.
그렇기에 1월 1일내 스스로가 인생의 설계도를 그리고, 정확한 목표를 설정한 뒤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고있는 것은 아닐까?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었던 이 책은 어쩌면 내가 가장 올해 갈망하고 있던 책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막상 내가 하고싶은 일을 작성하여 실천하려 노력은 하는데 잘 하고 있는지가 항상 의문이었기때문이다.
동기부여가 필요하다면 이 책은 꼭 필독해야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