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다나카 유이치 지음, 이성희 옮김, 서승범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도소매업을 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IMF 이후의
최대
위기라고
까지
하니
실로
엄청난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매출 때문에 고민 입니다’책이 시기 적절하게 출간되었고 누구보다도관심을 갖게 되었다.
왜냐하면 올해 말 10년 이상 근무한 직장을 퇴사하고 피부관리실을 오픈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물론 현재 상황에서 오픈을보류하고 내년초까지 상황을 살핀 후, 준비하기로 계획이 변경된 상황이다.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에 샵을오픈하였다면 지금쯤 어떤 상황에 처했을지 아찔하기만 하다.
이렇듯 내 스스로 예상치못한 위험과 변수에 노출될 수도 있다는 것을 전혀 감안하지 않고 준비하였다는 생각에 다시한번 꼼꼼히 점검을 해야 겠다는 다짐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보다 많은 경험을 가진 경험자들의노하우를 배우기 위하여 선택한 책!
이렇게 나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었던 것이다.
이 있다.
현재는 다방면의 경험을 살려서 책의 저자로 활동을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이 더욱 와닿았던 이유는 경험자가 수년간 직접 겪고 교육하며 발로 뛴 실제 현장의노하우를 담아두었기 때문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미용 트렌드속에서 어떠한 강점이 등락을 결정하는지, 또한어 떠한 노하우로 운영을 해야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지 많은 사례와 디테일한 예시로 고급팁을 전수해주고 있는 것이다.
매출의 등락은 단순히 물건만 좋다고 손님이 찾아오는 시대는 끝났다고전한다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이 진심으로 팔아야 하는 것은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내는 상담력 이라는 대목은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스스로 이 책을 읽고 생각해보니 참 많은 사례를 접목시킬수있었다.
한가지 예로, 전화응대로 망설이는 고객을 매장으로 방문하게하고,
고객을
감동시켜
우리
매장의
팬으로
만들고, 동반고객은신규고객으로 반드시 전환하고, 평생고객 유지하고, 객단가상승 전략 등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면 매출이 달라지는 마법이 생기는 것이다.
매장을 운영하는 데에는 마케팅, 인간력, 감성, 서비스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지금보다 획기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저자는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객과 무엇을 소통해야 할지, 구성원들을성장시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갖춘 저자가 매출 부진으로 위기에 놓인 매장을 살려내는 대단한 능력들을 이책 안에 고스란히 녹여 놓았고 아직 준비단계인 나에게 엄청난 지적 재산을 쌓은 느낌이었다.
이 책을 읽지 못하였더라면 많은 위험과 변수에 적절히 대비를 할 용기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 불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한번쯤은 읽어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