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 나를 위한 진로 글쓰기 - 미래 자서전으로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특서 청소년 인문교양 16
임재성 지음 / 특별한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를 재미나게 시작할수 있겠다~하고 생각했다. 이 책을 통하여 말이다~

언제부턴가 내 마음속에 있는 감정에 대하여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물론 몇 년전만 해도 글쓰기라는 행위는 학창시절에 의무적으로 쓴 일기같다는 생각에 결코 기분좋은 그 무엇은 아니었다.


하지만 자기계발서에서 하나같이 하는 이야기는 ‘자신의 감정을 글로 적어보라’라는 추천글이 많았고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이 든 것이 계기였다.

그 이후로 조금씩 점차적으로 소소한 것이라도 써보니 꽤 재미가 있었다.

아마도 그떄부터 나만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써내려갔던것으로 기억된다.

이제는 늘 무언가를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나의 삶과 너무 결부되어서이 책을 단숨에 읽게

되었다.


특히,진로 글쓰기라는 주제도 참 마음에 들었다.


이제 고학년이 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책!

그렇다고 글은 이렇게 저렇게 써야한다는 이론적인 글만 가득한 것은 아니다.


‘일, 취미, 취향, 쓰는일’등에 대한 주제로 축약하여 작가본인의 삶을 그려내고 있으며,

타인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해 곰곰이생각해 보게 한다

굉장히 솔직하고 진솔하게 풀어놓은 작가의 경험과 철학이 담담한 위로로공감을 자아내는 책이기도 하였다

다소 얇지만 개인의 일상이 함축된 듯이 알찬 이 책은 일상을 글쓰기와더불어 뒤돌아보면 더좋은 부분이 우리 삶에 더 많으니 힘내자 라는 메시지도 담겨 있었기에 나의 힘든 마음을 곁에서 토닥이는 느낌까지 들었다.


저자가 인생을 살면서 하면서 느꼈던 많은 삶에 대한 다양한 모습과 형태에대하여 누구보다도 깊게 고민하고 생각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이 좋은 안내서에서 선보인 다양하고 새로운 타인의 삶, 그리고 나의 삶은 보다 단단히 하기 이한 글쓰기에 대한 배려 하나하나가 너무 따뜻했다.


.글쓰기가 어려울적에 그리고 때로귀찮아질적에 이 책을 떠올리면서 마음을 다잡으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