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로 돈 버는 시대 - 당신은 부캐를 가지고 있나요?
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피플앤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너도 나도 모두 부캐를 원한다.

그 흐름에 나도 합류하게 되었다.

바로 크몽에 전자책을 출간한 것이다.

무역회사에서 10년간 일을 하였고 그 노하우를 틈틈히 메뉴얼로 정리해보았는데

무려 60페이지라는 방대한 양으로 제작이 되었다.

이리저리 분석하고 업무 흐름에 대하여

정리하여

드디어 출간을 한 날.

크몽에서 심사와 승인을 한번에 패스하고

올렸는데 한달동안 한건도 팔리지 않아서 좀 좌절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난 지금

무려 3건이나 의뢰가 들어왔고

높은 금액은 아니지만 쏠쏠한 간식값 정도는

벌고있다.

3건의 전자책을 팔고 나서

와 이거 정말 되네? 내가 노력한 만큼 수익으로 돌아오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

전자책을 제작하고 판매를 하면서 정말 체감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부캐로 돈버는 시대 라는 이 책이

더욱공감하고 재미나게 느껴졌다.

이 책의 저자또한 몇년한 약 20권의 책을 제작하였고

세금컨설팅, 도서제작컬설팅 등의

부캐로 활동을 하기에

나 또한 더 노력해서

저자처럼 많은 부캐를 만들어야 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간만에 너무나 유익한

책을 읽게 되어서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