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정유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20년전 나는 일명 수포자였다.

고등학교 수능시험의 수리영역은 거의 포기하다기피 하였고, 일찍이 중학교부터 수학이라는 과목이 너무 싫었다.

왜 수학이라는 과목이 존재하는지 이해되지 않았던 그시절에 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라는 책이 나에게 다가왔다면 나의 인생은 달라졌을까?

당시에 수학을 포기한 사람이지만 지금은 너무나 후회가 된다.

왜냐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의도치 않게 수학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대학에서 경영을 전공하였다.

경영을 전공하면 수학과는 이제 마주할 일이 결코 없을 것 같았기에 선택한 길이었는데

맙소사! 회계팀 안에 소속된 경영관리 팀에 입사를 하게될 줄이야.

수학을 그렇게도 싫어하게 된 나는  경영관리팀에서 회계전표도 치고 차익차손을 맞추는 등의 업무를 부수적으로 한 경험이 있다.

10년 넘는 사회경험을 해보니 수학이라는 과목 정말 필요하다.

우리의 삶에 너무나도 밀접하게 말이다.

그랬기에 그 어떤 책보다도 심도있게 관심을 두고 주말동안 독서를 하였다.

특히 대리점 매장을 관리하는 업무로써 요즘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관심이 많다.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올 초 대비 약 60% 가까이 하락 하였다는 뉴스를 보았다.


 

도소매업을 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IMF 이후의 최대 위기라고 까지 하니 실로 엄청난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이와 밀접하게 관련된 직종에서 업무를 하고 있고분명 현재와 같은 불황에도 꾸준히 안정된 매출을 이어나가는 사업군도 꽤 많기 때문이다.

 

물론 어떠한 품목을 팔고 다루냐에 따른 차이는 있겠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그 꾸준함을 만드는 것은 결코 운이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큰 차이는 바로 ‘데이터 분석’이다이는 곧 ‘수학’적 요소가 굉장히 함축되어 있다.

 이제는 단순히 고객을 끄는 아이템만이 주목을 받는 시대는 끝난다.

 

이 중요한 데이터 분석은 수학에 굉장히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

다소 고객들에게 낯선 아이템일지라도 홍보와 그에 따른 반응분석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렇듯10년 이상을 경영분야에서 일을 하다 보니 사업이라는 것은 내 스스로 예상치 못한 위험과 변수에 노출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위기를 전혀 감안하지 않고 준비하면 큰 변수가 다가왔을 적에 적극대처를 할 수없다 는 결론을 내었다.

이에 수학적 계산 및 데이터분석에 대하여 보다 많은 경험을 가진 저자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하여 선택한 책 ‘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는 이렇게 나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었던 것이다.

 
이 책은  EBS등의 교육프로그램에서 수학 고민을 상담하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 세바시>에서 수학 공부법 강연을 한 정유빈 쌤의 획기적인 수학 공부법 책이다.

 수학을 잘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수능이라는 냉엄한 현실 앞에 서 있는 학생들의 진짜 수학 고민을 해결하는 책으로 학생들이 알아야 할 수학 공부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저자는 무작정 공부하라고 다그치지 않고, 무지막지한 수학 공부법을 알려주지도 않는다. 수포자들도 따라할 수 있는 수학 공부법을 알려준다.

물론 지금의 나는 수능을 준비하고는 있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굉장히 흥미로웠다. 단순히 수학이란 개념과 공식을 외워서 푸는겁니다 라는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왜 나와 같이 수포자가 탄생하였는지 또한 수학이라는 과목의 어떻게 흥미를 느끼지 시작해야 하는지 아주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수학 공부 궁금증과 그에 대한 저자의 구체적인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의 수학 공부법을 실천해나간다면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이 책을 읽고 수학의 매력에 퐁당 빠졌다면 오버겠지만 이제 한번 도전해볼까?라는 생각은 많이 들었다.,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저자의 수학적 사고 및 분석의 경험에 너무 공감을 하여서 그 어느책보다 술술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또한 차별화된 역량으로 수학적 분석의 달인이 된 저자의 글을 통하여 몰랐던 나의 업무 지식을 배울 수 있기에 유익하고도 멋진 경험이었다.

 

 이렇게 소중한 책이 되어버린 이 책을 늘 곁에 두며 수학적 계산 및 수학에 흥미를 돋구는 지침서로써 참고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