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쿠팡 셀러 되기 -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김재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로 직장 생활 10년차가되었고 가족구성원에 변화가 생기는 해여서 앞으로 계속 이 회사에서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정확하게는 3년여전부터 10년동안 일했던 마케팅 및 판매 분야을 어느정도 잘 안다고 생각하여

나만의 ‘쇼핑몰 창업’이 소망이었는데 올해부터는 필히 ‘사업운영을 해보아야겠다‘는 야심찬 버킷 리스트를 세웠다.

 

그러던 차에 쿠팡셀러되기라는 지금 나에게 꼭필요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준비하면서 어렵고 모호한 개념을 바로 잡아주는 꼭 필요한 알토란 같은 책을 만나게된 것이다.

일단 ‘ 쿠팡셀러되기’ 이라는 책은 초보자도 6개월만에 많은 수익이 가능하다는 부제와 함께한다.

과연 가능할까? 라는 생각을 하였다.

창업 6개월 이내 폐업률 90%, 레드오션 중의 레드오션인 온라인 판매업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을 마음가짐과 강한 정신력을 갖추지 않으면 몸도 마음도 힘들고 경쟁도 심한 이 업계에서 버틸 수가 없다는 현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쇼핑몰은 하루에도 수백개씩 새로 생겨나기도 하고 폐업도 된다는 의미이다

또한 쇼핑몰에 대하여 멋모르고 뛰어든 사업가들의 큰 오류가 자금투입에서 광고비의 비중이 높은 업계로 밑 빠진독에 물 붓 듯이 내실구축 없이 광고비를 쏟아 붓다 망하면 재기할 수도 없다는 점인데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다.

 

이에 이 책은 이러한 위험요소를 잘 설명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온라인 쇼핑몰의 실체와 사업 및 창업 구조운영의 현실 등 정말 현실적이고 필요한 정보만을 요목조목 설명하고 있다.

또한 내가 염려하는 이 모든 것을 쿠팡이라는 오픈마켓을 적절히 잘 이용하면 수익이 안정적으로 들어온다는 조언도 한다.

 

책의 여러 단락이 굉장히 주옥같지만 개인적으로는오픈마켓이란 무엇인지 또한 유통업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라는 단락이 가장 도움이 되었고 현실적이었다.

 

쿠팡셀러되기 오픈마켓은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장소 등에 구애받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매력적으로 생각한다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그러나 이미 유명한 오픈마켓들은 레드오션이라 내 상품이 고객들에게 노출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쿠팡은 다르다는 이 책의 소개글에 눈길이 갔다.

많은 사람이 전날 주문해 다음날 도착하는 로켓배송에 열광하지만, 실제로 쿠팡 입점을 시작해 돈을 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쿠팡은 진입장벽이 낮아 온라인 창업 초보자에게 쉽고 판매가 수월하다. 또한 비싼 광고비를 들이지 않아도 상위 노출이 쉽기 때문에 누구나 큰 수익을 낼 수 있다.

쿠팡셀러되기15년 동안 유통업을 하며 G마켓, 스마트스토어, 이베이, 아마존, 쿠팡에 이르기까지 최단기간에 당당히 Top 셀러로 자리한 저자가 쿠팡을 이용해 초보자도 단기간에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부터 경쟁업체가 넘볼 수 없는 차별화 전략 수립까지 상세하게 설명을 담아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판매까지 뻗어가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담았놓은 책이다.

나 또한 쿠팡에서 한달동안 약 몇십만원의 제품과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열렬한 유저이다

그만큼 편하고 오픈마켓의 카테고리가 잘 정리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원하는 확실한 그 서비스를

잘 파악한 것이 소비자로써 느껴진다.

이 책을 읽으며 많은 몰랐던 오픈마켓의 이론을 배울 수 있었는데 특히 상위노출이라는 개념이 신선하기도 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사람들은 키워드 상위 노출에 열광한다.

하지만 대부분 상위 노출을 위한 특별한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만 할 뿐 상위 노출이 되는 원리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쿠팡의 입장에서 보면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품을 키워드 검색 최상단에 많이 노출시켜야 한다. 그래야 고객들이 쉽게 이탈하지 않고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로 더 많은 구매를 한다. 쿠팡은 한정된 자리에서 최대한 많은 판매를 일으켜야 수수료를 통해 많은 수익을 일으킬 수 있다.

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키워드 설정을 확실하게 알아두어야 한다. 쿠팡 매출의 67%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한마디로 요약하면쇼핑몰 창업보다 진보된 오픈마켓 쿠팡의 전반적인 이해하기이다.

기본기와 정석을 절대 고리타분하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고 길게 장기전으로 봐야 하는 사업에 핵심요소라는 저자의 충고를 마음속으로 간직하며 열심히 준비해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