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절세 시대 - 다양한 절세 전략을 통해 부동산 세금에서 벗어나는 법
김리석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부동산 재테크 공부에푹 빠져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도나의 성격상 주식 같은 위험부담이 높은 재테크보다는
보다 안정적이고 내 눈에확실히 보이는 투자가 맞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부를 하면 할수록참 어려운 것이 또 부동산재테크이다.
이에 나의 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하여 절세를 추가로 공부해보자 다짐하였고 만나게된 책이 ‘부동산 절세 시대’이다.
사실 지인중에서 세무 전문가분이한명 있는데 2017년 8.2대책, 2018년 9.13대책, 2019년 12.16대책 등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관련 세법이 복잡해져 세무 전문가조차 양도소득세 상담을 꺼려할정도라고 한다.
부동산 절세에 대한 관심이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고 하니 적절한 시기에 참 잘 만난 책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신문기사를 읽어보면많은 다주택자들이 “전세 빼주고 세금 내고 나면 남는 게 없어요.” 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다.
부동산 세금이야말로 모르면더 내고 알면 덜 내는 세금이다.
아마도 저자는 그러한 트렌드를누구보다 생생하게 현장에서 느꼈기에 2020년 최신 세법, 시행령, 시행규칙을 모두 반영해 가장 효과적인 부동산 절세법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개정된 세법에 맞춰 앞으로내야 할 부동산 세금을 아끼려면, 미리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모든 정보가 총 망라한 책이다.
1세대 1주택자, 다주택자, 최근핫 이슈인 주택임대사업자가 알아야 할 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종합부동산세는물론이고, 재산세/취득세,분양권/입주권, 상속/증여, 재개발/재건축, 비사업용 토지 및 농지, 토지보상,수용된 토지,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다주택자의 법인을 활용한 절세방안도 꼼꼼하게 점검하고있어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겪은 실제 사례도 수록되어 있어서 현장감을더욱 느낄
수 있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세금정책을 짚어주며, 복잡한 절세지식을 실제 강의로 수록했다는 것이다.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텍스트보다는 저자의 현장 강의가 한층 도움이 된다고느꼈기에 그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다.
절세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해야 하는 분야로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하여 나 스스로 한층 발전했다고 생각되어 참 좋았다.
모든 절세를 공부하는 분들께 강추 또 강추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