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라는 책제목만으로 참 흥미가 있다고 생각한
책입니다.
그 이유는 저 또한 하나의 팀을 이끌어가는 팀장으로써 공채 및 경력직으로 굉장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의
직원들이 많이 채용되고 있고 그 직원들과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명 90년생인데요.
제가 입사할 적만 해도 90년생은 아직은 까막득한 젊은
친구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같은 회사의 한 팀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세월이 굉장히 빨리 흘러간다고 새삼스레 느끼네요.
제가 본 90년생 직원들에게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굉장히 이해가 빠르고 행동이 신속하며 자기주장을 펼치는 것에 망설임이 없다는 점입니다.
작년 초부터 90년생에 대한 인문서 및 교양서, 마케팅전략서 등 타깃을 한 책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그들에게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라는 책은 요즘 시장의 최대 화두인 90년생 코드와 마케팅을 연결한
일종의 ‘전략서’ 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케터에게는
가장 기본서가 아닐까 생각이 될 정도로
요즘세대들이 무엇을 관심 있어하고 좋아하는지를 낱낱이 파헤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90년생인 그들이 열광하는 가치와 직접적으로’트렌드’’를 엄선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재밌게 읽은 저 포함하여 많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많은 분들에게 요즘 애들의 마음을 움직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
속 발췌>
‘트렌드 리포트’를 바탕으로 밀레니얼이 주목하는 현상, 소비, 트렌드, 마이크로
이슈 등을 분석하여 트렌드 키워드를 도출하고, 다양한 마케팅 이슈 및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포럼M의
강연은 분야 최고의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말하는 브랜드의 탄생 배경 및 마케팅 스토리,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문화, 콘텐츠, 마케팅 관점에서 접근하여, 현재 어떤 문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그들이 어떤 콘텐츠에 열광하며, 어떤 마케팅에 반응하는지 풍부한 사례를 다루고 있어 마케팅, 기획, 창업 아이디어가 필요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보다 빠른 트렌드 키워드, 생생한 인플루언서들의 이야기는 브랜딩, 마케팅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줄 것이다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않고는 생존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유투브의 붐에 일어났다고 해서 단지 20,30대에만
유투브 정글로 뛰어든 것이 아닌 것처럼 이제는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도태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흐름의 중심에는 90년생이 있고 그들의 마음을 단번에 잡지 못한다면 남들보다 2배,3배 더 힘차게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는 경고 아닌 경고를
책으로부터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이 흐름을 지속적으로 따라가기
위해 부던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틈틈히 이 전략서를 참고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