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떠나는 여행 - 여행 마음 안내서 - 부부 여행 편
김유미 지음 / 두사람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단순히 부부가 함께 떠난 세계 여행기라고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읽고 나니 이리도 재밌고 유쾌하며 실감이 날 수 있을까 하며 참 재미있게 읽은 에세이다.


사실 우리 부부도 결혼 10주년 기념으로 올해는 온갖 휴가를 붙여서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려 많은 준비를 했었다.


많은 국가와 관광지중에 왜 하필 스페인 순례길인지 하겠지만 그 계기는 바로 작년에 인기몰이를 한 스페인 하숙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나고 나서다.


유명한 두 배우가 순례길을 여행하는 순례자들을 위하여 따뜻한 숙소와 식사를 대접하는 하숙집을 운영하는 것을 보고 끌렸고, 그 중간에 보이는 여행자들의 모습이 행복해 보여서 이기도 하였다.


물론 예상치 못한 코로나라는 변수를 맞이하여 일단 후퇴하였지만 말이다.

그랬기에 더욱 이 에세이책은 나에게 특별하게 다가왔다.


일종의 대리만족을 할 수도 있었고 가보진 않았지만 많은 국가의 여행기를 부부가 함께한 이야기가 수록되었기에 말이다.


또한 이러한 이야기를 전혀 지루하지 않게 풀어낸 작가의 문체도 마음에 들었다.


16년여간 여행을 하며 단 한번의 큰 트러블 없었다는 내용은 반신반의 하였지만 에세이를 읽어보니 어느 정도 수긍이 되었다.


부부 사이에 가장 중요한 덕목인 배려. 이 배려심이 내가 보기엔 여타 다른 부부들보다 더욱 강해 보였다.


아마도 많은 세월을 온갖 변수를 다 해쳐가며 극복한 돈독한 부부간의 우정(?)과 사랑이 더욱 결집되어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다.


많은 여행 에세이집이 있지만 이처럼 마음 따듯하고 기분 좋은 책은 없었던 것 같다.


이 아름다운 봄날 우리 남편과 계획한 산티아고 순례길은 일단 보류 하였지만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설레고 참 기분이 좋았기 때문이다.


떠나고 싶을 때마다 읽으며 기분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나서 참 기쁘고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