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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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올 초 대비 약 60% 가까이 하락 하였다는 뉴스를 보았다.

도소매업을 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IMF 이후의 최대 위기라고 까지 하니 실로 엄청난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매출 때문에 고민 입니다책이 시기 적절하게 출간되었고 누구보다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왜냐하면 올해 말 10년 이상 근무한 직장을 퇴사하고 피부관리실을 오픈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물론 현재 상황에서 오픈을 보류하고 내년초까지 상황을 살핀 후준비하기로 계획이 변경된 상황이다.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에 샵을 오픈하였다면 지금쯤 어떤 상황에 처했을지 아찔하기만 하다.

이렇듯 내 스스로 예상치 못한 위험과 변수에 노출될 수도 있다는 것을 전혀 감안하지 않고 준비하였다는 생각에 다시한번 꼼꼼히 점검을 해야 겠다는 다짐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보다 많은 경험을 가진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하여 선택한 책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이렇게 나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었던 것이다.

저자는 수년간 헤어디자이너로써 활동도 하였고브랜드 프랜차이즈인 아이디헤어 총괄이사로 위기 매장리뉴얼 매장을 일정 기간 기획 관리했으며마케팅 상품개발신입사원 교육관리자 교육 등 다수의 강의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현재는 다방면의 경험을 살려서 오아시스 뷰티살롱코칭센터 대표이자 대학 겸임 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다또한 비즈니스 개인 코칭헤어살롱 컨설팅도 함께하고 있으며, NLP마스터 프렉티셔너로도 활동 중이라고 한다.

20년 가까이 프랜차이즈 헤어살롱의 관리자로서 위기에 처한 매장을 구하고매장 리뉴얼을 통해 성장을 이룩해온 저자는 매출이 떨어지는 경우 반드시 그 매장과 구성원에 문제가 있다고 진단하고 구성원의 혁신 능력을 끌어냈던 특별한 관리의 비밀들을 책속에 털어놓는다.

개인적으로 이 책이 더욱 와닿았던 이유는 내가 준비하려는 미용분야의 경험자가 수년간 직접 겪고 학생들을 교육하며 발로 뛴 실제 현장의 노하우를 담아두었기 때문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미용 트렌드속에서 어떠한 강점이 매출의 등락을 결정하는지또한 어떠한 노하우로 운영을 해야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지 많은 사례와 디테일한 예시로 고급팁을 전수해주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매출의 등락은 단순히 물건만 좋다고 손님이 찾아오는 시대는 끝났다고 전한다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이 진심으로 팔아야 하는 것은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내는 상담력 이라는 대목은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한가지 예로전화응대로 망설이는 고객을 매장으로 방문하게 하고고객을 감동시켜 우리 매장의 팬으로 만들고동반고객은 신규고객으로 반드시 전환하고평생고객 유지하고객단가 상승 전략 등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면 매출이 달라지는 마법이 생기는 것이다

매장을 운영하는 데에는 마케팅인간력감성서비스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지금보다 획기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저자는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고객과 무엇을 소통해야 할지구성원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갖춘 저자가 매출 부진으로 위기에 놓인 매장을 살려내는 대단한 능력들을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녹여 놓았고 아직 준비단계인 나에게 엄청난 지적 재산을 쌓은 느낌이었다.

피부샵 오픈전에 이 책을 읽지 못하였더라면 많은 위험과 변수에 적절히 대비를 할 용기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렇게 소중한 책이 되어버린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늘 곁에 두는 매장경영의 지침서로써 참고할 것이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이 불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한번쯤은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매출 때문에 고민 입니다.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비밀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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