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공의 정석 - 상위 1% 쇼핑몰의 비밀
이신우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올해로 직장 생활 10년차가되었고

이제 아기도 태어나는데 직장생활을 이어가는 것도 사실상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확하게는 3년여전부터 10년동안 일했던 마케팅 및 판매 분야을 어느정도 잘 안다고 생각하여나만의 ‘쇼핑몰 창업’이 소망이었는데 올해부터는 필히 ‘사업운영을 해보아야겠다‘는 야심찬 버킷 리스트를 세웠다.

 

그러던 차에 네이버 기마사 까페에서 ‘쇼핑몰 성공의 정석’이라는 지금 나에게 꼭필요한 책에 대한 서평이벤트를 확인하였고 당첨되어서,

준비하면서 어렵고 모호한 개념을 바로 잡아주는 꼭 필요한 알토란 같은 책을 만나게된 것이다.





일단 ‘쇼핑몰 성공의 정석’이라는 책의 이신우’ 저자는 이 책을 편찬한 이유가 창업 6개월 이내폐업률 90%, 레드오션 중의 레드오션인 온라인 판매업어떤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을 마음가짐과 강한 정신력을 갖추지 않으면 몸도 마음도 힘들고 경쟁도 심한 이 업계에서 버틸 수가 없다는 현실이 배경에 있었다고한다.

 

그만큼 쇼핑몰은 하루에도 수백개씩 새로 생겨나기도 하고 폐업도 된다는 의미이다또한 쇼핑몰에 대하여 멋모르고 뛰어든 사업가들의 큰 오류가 자금투입에서 광고비의 비중이 높은 업계로 밑 빠진독에 물 붓 듯이 내실구축 없이 광고비를 쏟아 붓다 망하면 재기할 수도 없다는 점인데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다.

 

이에 이 책은 이러한 위험요소를 잘 설명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온라인 쇼핑몰의 실체와 사업 및 창업 구조운영의 현실 등 정말 현실적이고 필요한 정보만을 요목조목 설명하고 있다.






 

책의 여러 단락이 굉장히 주옥같지만 개인적으로는 ‘쇼핑몰 내실구축’이라는 단락이 가장 도움이 되었고 현실적이었다.

 

그 일부를 발췌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마케팅이 필요 없는 마케팅 전략구매 전환율을 극대화 하는 전략 “쇼핑몰 내실구축”
[
쇼핑몰 내실구축은 저자가 실패하는 쇼핑몰과 성공하는 쇼핑몰을 비교 분석해 성공하는 쇼핑몰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뽑아 표준화하고시스템화한 전략이다또한 쇼핑몰 내실구축은 결과적으로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 하는 전략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쇼핑몰의 구매전환율은 0.5%정도이다이를 1%로 올린다면구매 전환율을 높인 후 광고비를 증액하거나 유입수를늘린다면구매전환율은 그대로인데 언제까지 광고비만 늘리며 버틸 것인가그 끝이 있기나 할까“쇼핑몰 마케팅=온라인 광고”라는 공식은 이제는 통하지 않는다제대로 된 쇼핑몰마케팅이 뭔지 알고 제대로 된 쇼핑몰 마케팅을 해야 한다그리고 기본을 정석대로 다져야 한다그렇기에 최상의 쇼핑몰 마케팅은 쇼핑몰 내실구축으로부터 나온다.]

다시 말하면 쇼핑몰 내실구축 전략은 기본과 정석이 뼈대가 되는 전략이기에 그 내용이 어렵지는 않지만,각종 편법과 꼼수를 멀리하고 제대로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올바른 방향으로 긴 시간 공들여야 하기에 자신과의 싸움이 힘들 뿐이라는것이다제대로 하고 싶다면성공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싶다면 기본과 정석을 가까이 하길 바란다는 저자의 진심이 느껴졌다.

 

이 책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쇼핑몰을 창업하는사업가들이라면 기본기와 정석을 절대 고리타분하게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고 길게 장기전으로 봐야하는 사업에 핵심요소라는 저자의 충고를 마음속으로 간직하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