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 (양장)
데일 카네기 지음, 바른번역 옮김 / 코너스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은 서른일곱 명의 인생 이야기가 나온다.

퀴리 부인, 헬렌 켈러, 앤드류 카네기, 존 데이비슨 록펠러, 플로렌즈 지그펠드, 엔리코 가루소, 로버트 팔콘 스콧, 로렌스 티베트, 윌리엄 셰익스피어, 찰스 디킨스, 마크 트웨인, 마틴 존슨, 하워드 서스턴,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 서머싯 몸, 클래런스 대로, 클라이드 비티, 메이요 형제, 레오 톨스토이, 존 피어폰트 모건, 에반젤린 부스, 빌리 선데이, 시어도어 루스벨트, 우드로 윌슨, 잭 런던, 칙 세일, 프랜시스 예이츠 브라운, 앨 졸슨, 싱클레어 루이스, 다이아몬드 짐 브래디, 헤티 그린, 존 배리모어, 엘리 컬버트슨, 웬델 가문, 바실 자하로프, 바이런 경. 이들의 이름을 나열한 이유는 어떤 사람은 그 이름만으로도 훌륭한 업적을 떠올리게 되기 때문이다.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는 선택의 문제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삶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한 권의 책에 담기에는 인물이 많다보니 한 인물의 인생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 같다. 그래서 뭔가 조금 아쉽고 부족하게 느껴진다. 누구나 알 만한 위인의 경우는 괜찮지만 잘 모르는 인물의 경우에는 좀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데일 카네기는 성공한 사람을 연구하여 그들만의 성공습관을 발견한 사람이다. 사람마다 살아온 환경은 다르지만 성공적인 인생은 공통된 특징이 있는 것 같다. 성공의 비밀이 이 책 속에 있다. 한 번뿐인 인생을 후회없이 멋지게 살고 싶다면 이미 그러한 인생을 살았던 인물들을 찾아보면 된다.

과거에는 죽은 이들의 묘지에 적힌 묘비명이 그들의 삶을 요약했던 것 같다. 자신의 묘비명에 어떤 글귀가 쓰여 있기를 바라는가.

마크 트웨인은 뇌막염으로 세상을 떠난 자신의 딸 수지의 묘비에 아래의 4행시를 새겨 넣었으며, 그가 죽은 뒤에는 조국이 그의 묘비에 같은 구절을 새겨주었다고 한다.

따스한 여름의 태양이여, 이곳을 다정하게 비추어다오.

따스한 남쪽 바람이여, 이곳에 부드럽게 불어다오.

푸르른 잔디여, 가볍게 누우렴, 가볍게 누우렴.

잘자요, 내 사랑. 잘 자요, 잘 자.

앤드류 카네기의 묘비명은 "자기보다 현명한 사람들을 주위에 모이게 하는 법을 터득한 자, 여기에 잠들다."라고 한다.

타인의 삶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되는 것 같다. 인생의 정답은 없지만 더 나은 선택은 있는 것 같다. 좋은 책은 우리를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며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