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와 기독교 신앙 - 교회들을 위한 양심의 질문들 무지개신학 시리즈 1
월터 윙크 엮음, 한성수 옮김 / 무지개신학연구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친구로 이웃으로 동료로서 알게된 동성애자는 알렌이 처음이었다 

알렌과 나는 교수와 박사과정학생 연구조교 사이였다.  알렌은 본인 소개를 하면서 파트너를 언급했는데 나는 당연히 와이프일거라 여기고 아마도 결혼하지 않은 동거인이라서 파트너라고 했나보나 생각했다. 그러고 얼마 후 알렌은 그의 파트너와 함께 커플 비니를 쓰고 오피스에 나타났다파트너가 남자였구나


동성애에 대한 편견이 없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여겨왔던 나는 알렌이 어린아이 사진으로 보고 좋아하며 단란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할때면 '게이도 저런 생각을 하는구나' 하는 의구심과 불편한 마음이 함께 올라왔다동성애자라면 가족의 파괴시키는 주범자고 신성불가한 생명의 법칙을 거스르는 사람들….. 이라고 귀에 피가나게 들어왔었는데...


한번은 한국에 계신 엄마에게 알렌 이야기를 한적이 있었다사실 알렌과 관련된 재밌는 에피소드가 너무 많아서 (대부분 부족한 나의 영어실력과 관련된 것이지만 ^^) 내 주의 사람들은 알렌을 다 안다그래서 엄마에게도 그 이야기를 한번 들려주려고 시도했다가실패했다전화기 너머 엄마의 큰 한숨이 들리면서 미국에 너무 오래 있더니못된 사람못된 짓 많이 배우고 있구나”…… 에피소드의 내용보다는 알렌이 게이라는 사실에 충격받으셨던 것이다


지금껏 내가 만난 백인남자 중에 알렌은 가장 친절하고 따뜻하고 인내심있고 여러모로 본받을 만한 점이 많은 훌륭한 사람이다심지어 모든 이성애자를 포함시킨다 해도 알렌은 나에게  좋은 동료, 이웃, 선생님이 되어주었다. 그러나 내가 출석하는 교회와 수많은 보수 기독단체들은 여전히 소리높여 나의 좋은 이웃을 정죄하고 있다. 내가 알고 있는 알렌을 그들이 사용하는 잣대만을 가지고 이해하고 판단할 수 없었다. 



 나의 무지함을 깨달았다.   이후로 관련 책들을 읽어나가고 있다아직도 수많은 질문들이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한가지 확실할 수 있는 것은 내가 믿는 하나님은 내가 이성애자라고 상을 주지 않으신 것처럼 그들을 동성애자이기때문에 심판하지 않을 실 것이라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