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코맥 매카시 지음, 정영목 옮김 / 문학동네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 수 없는 재앙후에 모든 생명체는 다 죽고 사라지고  아버지와 아들이 남쪽으로 길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반복적으로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묘사때문에 몇번이나 책을 덮고 다시 읽곤 했다. 중간중간 실오라기 같은 희망들이 보이는데 그닥 드라마틱하지 않았다. 그냥 읽는 내내 ...썩 유쾌하지는 않았다. 지구의 종말이 오긴 오는 것일까? 종말이 오더라도 이렇게 오는건 반대일세...진지하게 생각해본적이 없는 컨텐츠여서인지 몰라도...크게 다가오는 내용이 있진 않았다. 


코맥이 아들과 함께 엘파소를 방문했을때 이 소설의 플랏을 맹글었다는데....

어쩐지 엘파소에 대한 나의 느낌과 소설이 풍기는 분위기와 조금 닮은것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