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콜의 어반 스케치 여행 - 여행 노트를 채우는 30가지 아이디어 ㅣ 카콜의 어반 스케치
카콜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25년 7월
평점 :
그림을 그리고 싶어한다. 그림을 좋아한다. 막연히 꿈이 있다.
노년에는 아이들이 각자의 몫을 해내고 다른 걱정이 없다면,
농촌 풍경이 펼쳐지는 집 앞마당에서 붓을 들고 이젤 앞에서 앉아서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소망이다.
이책은 삶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크기 작은 여행을 경험하는데 그 경험에서 스케치한 그림을 답은 책이다.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노트 사용방법, 그림을 그릴 필통 속 재료들, 가방 속 도구들을 카콜의 그림채로 그려서 보여준다.
그리고 시간을 줄이는 어반 스케치 방법, 그림의 첫 구도를 잡는 법, 그림을 완성도를 빠르게 높이는 법,
그리고 본격적으로 2장부터는 여행 노트를 채우는 30가지 아이디어를 본격적으로 소개한다.
책에 소개는 저자의 실제 사진은 그림컷이 괴리감이 없이 한 그림으로 보일 정도다.
개인적으로 살짝 정신사납기도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편집 스타일이기도 하다.
그림Tip이라는 박스에 장소에 따른 아이템에 따른 그림 그리는 팁을 설명하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데.. 그만큼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이유도 있지만.
그림에 대한 소질도 부족한 듯 하지만. 그리고 싶어하는 내 마음이 참 아이러니한다.
이 책을 들고 다니면서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스킬북이라고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집에서 커피한잔 여유있게 마시며. 아 이렇게 , 아 이렇게 하면서 읽어보면 내가 어느 순간 어느 장소에서 어반스케치를 한 폭을 그리고 있을 것 같다는 상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