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전산세무 2급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분 - 4주 합격|동영상강의 122강 무료|빈출분개+연말정산 미니북 제공|인강 할인쿠폰 수록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 4~5년 전이었던가 자기개발에 심취해 회계 공부를 시작했었다. 전산 회계 1급까지 무난히 취득하고 연이어 봤던 전산 세무 2급에서 쓰디쓴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한동안 전산세무 2급 시험은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우연찮은 기회로 해커스 전산세무 2급 문제집을 접하게 됐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려니 하고 시험일정을 보니 마침 2개월 뒤라 공부 기간도 적당하고 해서 8월 초에 전산세무 2급을 다시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최근에 본 공부법 책 중에 풀 수 있든 없든 기출 문제나 연습 문제부터 먼저 여러차례 풀어보고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경향이 대충 파악이 되면 그 뒤에 이론으로 넘어가는게 좋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아무래도 무작정 이론부터 공부하다가는 어떤게 중요한지도 파악하기 어렵고 쓸데없는 내용들까지 공부하게 되니 문제를 풀려면 어떤 내용을 알아야 하는지 파악한 뒤 필요한 것들만 공부하는게 수험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이번에는 그렇게 해보리라 다짐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딱히 그런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었다.

일단 이론 중에서도 시험에 출제된 것과 관련된 내용들만 추려져 있었고 해당 이론이 지금까지 총 몇 번이나 출제 됐었는지까지 따로 표시되어 있었다. 그러다보니 이론을 먼저 보더라도 출제 횟수가 높은 이론들을 중점적으로 볼 수가 있었고 출제 횟수가 낮은 이론들은 조금 덜 신경 쓰고 넘어갈 수 있었다.





이론 내용에도 총 몇 회 출제됐는지 표시


해커스라고 하면 토익이나 토플로 오랜 기간 동안 수업을 해봤던 교육기업인만큼 시험에 대해서는 많은 데이터가 쌓인 상태일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문제집 또한 수험생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이 많았다. 일단 책이 두꺼운 경우 가지고 다니니기가 불편하고 무겁기 때문에 여러 개로 분절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 책은 아예 상, 하권, 최신기출문제, 빈출분개 총 4권으로 나눠져 있어 따로 분절할 필요가 없었다. 그리고 최신기출문제는 답안지만 따로 뺄 수 있게 되어 있어 문제를 풀고 일일이 맨 뒤로 가서 답을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었고 나머지 상, 하권에 수록된 연습문제도 바로 아래에 답안이 기재되어 있어 답안 페이지를 따로 펼쳐보는 수고를 줄일 수 있었다.

그리고 4주 합격, 6주 합격에 해당 하는 학습 플랜을 미리 세워놓았기 때문에 해당 진도대로만 따라간다면 굳이 별도로 스케줄을 세울 필요도 없었다. 괜히 스케줄러 쓴다고 쓸데없이 시간 쓰지 말라는 저자 분의 배려가 아닐지 ㅋㅋ

또 원래는 해커스 금융에서 강의료를 내고 들어야하는 이론 + 실무 강의를 짧은 기간이나마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책으로만 이해가 안가는 수험생들은 동영상 강의를 통해 보충할 수도 있었다.

물론 몇 개월간 무제한 수강은 아니고 수강신청 후 7일간만 수강이 가능하니 본인이 집중에서 여러 강을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뒤에 빠르게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래도 최신 기출에 대해서는 수강기간 제한없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니 이 최신 기출 강의만 보더라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최신 기출 강의는 2010년 기출 문제부터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다.)

몇 년전 전산세무 2급 시험에 탈락할 당시 수험서와 이번 해커스 책을 비교해 보니 괜히 해커스가 아니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다. 기초가 없는 수험생들도 6주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저자의 자신감처럼 철저히 시험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초보라도 책의 구성대로만 따라가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