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머러스 핏 - 다이어트 끝판왕 하서빈의 예쁜 근육 만들기
하서빈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턴가 우리나라에서 다이어트는 무조건 음식을 먹지않고 굶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다. 사실 다이어트의 진짜 뜻은 일상적인 식단 또는 체중조절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식이요법인데 그 의미가 변질되어 버린 것이다.
그러다보니 건강증진에 목적을 두지 않고 마른 몸을 갖는 것에만 집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그 반작용으로 요요현상이나 식이장애를 가진 사람들 또한 많아졌다. 그래서 최근에는 다이어트의
트렌드가 마른 것보다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을 가지는 것으로 바뀌고 있다.
균형잡히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제대로된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필수적이고, 운동 중에서도 근력을 늘리는 운동이 중요하다는 것은 상식이 되었다. 모두들 알고 있듯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근력이 많아야 에너지 소모도 함께 많아져 쉽게 살이 찌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근력은 현대인의 고질병인 디스크나 관절염 등을 예방하고 발병을 늦춰주는데 필수적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마른 몸 보다는 근력을 늘려 탄력있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춰 구성되어 있다.

챕터는 크게  다섯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번째는 운동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Q&A , 두 번째는 아예 근력이 없는 사람을 위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초 근력 기르기 , 세 번째는 부위별 근력운동법, 네 번째는 헬스장 기구트레이닝 법, 다섯번째는 저자가 구성한 맞춤형 초간단 프로그램 으로 구성돼 있다.

운동법이 나와있는 대부분의 책이 그렇듯이 동작을 어떻게 하는지 사진 위주로 나와있는데 이 책에서는 단순히 동작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이 올바른 자세인지에 초점을 맞춰 설명하고 있다.  
TV 나 인터넷에서 충분히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해주고 있지만 막상 따라하다보면 머리끝, 발끝, 손끝 동작, 호흡법 등 세세한 것들은 알기가 어려워 대충보고 따라하다보면 효과가 없을 때도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그 밖에도 눈에 띄는 것은 챕터는 헬스장 기구 사용법이었다. 
최근에 트랜드 자체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보니 시중에 출간되는 책의 대부분이 홈트레이닝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에서는 헬스 기구를 제대로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물론 굳이 헬스장에 가지 않고서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이 있긴 하지만 의지의 문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두 번쯤은 헬스장에 등록을 해보게 된다.
최근에는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아파트 단지 혹은 동네 주민센터에서 무료 혹은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헬스장들도 많아졌다. 그런데 문제는 운동을 할 곳은 있는데 기구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인지를 모른다는 것이다.
개인 PT 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게 하기엔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았는데 이 책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헬스기구의 올바른 사용법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어 헬스장에서 혼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레그 익스텐션이란 운동기구는 거의 대부분의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기구인데 바벨을 들었다 올렸다만 하는 단순한 기구라 특별한 자세랄게 없어보이지만 발 끝 모양과 호흡을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운동법인지 나와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은 상체나 하체, 등이나 배 등 원하는 부위별로 단련할 수 있도록 관련된 운동법을 모아서 보여준다. 혹시 시간이 없거나 신체의 일부분만 운동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아래같은 프로그램을 따라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 또한 원래부터 운동을 하던 사람이 아니라 직장인으로 잦은 회식과 음주로 인한 ET형 몸매였다가 온갖 실패를 거듭한 끝에 현재와 같은 몸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매번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가 결국 실패하고 마는 평범한 사람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어 가급적 기초에 충실하게 책이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쉽고 효과적인 운동법이라도 따라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평소 근력이 적어 힘든 운동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무리하지 않고 쉽게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일단 단 1분 만이라도 시도해보는 것이 어떨까.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