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른이지만, 용기가 필요해 - 도망가고 싶지만 오늘도 이불 밖으로 나와 ‘나‘로 살기 위해 애쓰는 모든 어른들에게
김유미 지음 / 나무사이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어른이지만, 용기가 필요해
📗김유미 쓰고 그림
📘나무사이 펴냄
@only1_orosi
@tree42book
🤍
본 도서는 다옴캘리 @only1_orosi 가 모집하는 필사서평단 통하여
나무사이 출판사 @tree42book 로부터 지원받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도망가고 싶지만 오늘도 이불 밖으로 나와
‘나’로 살기 위해 애쓰는 모든 어른들에게
🪻
지루하고 무기력했던 일상의 틈에서 운명처럼 판다를 만났다.그 누구의 시선도 신경 쓰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묵묵히 하는 판다의 모습이 멋있고, 그 용기에 매료되어 매일 판다를 그리고 있다. 대단한 도전은 하지 못하더라도, 좋아하는 일에 선뜻 시간을 내어 온 마음을 다해 즐긴다.
여전히 어설프고 불안한 어른이지만, 하루하루 나 답게 살아가려고 애쓰는 나의 이야기가 당신의 하루에 용기가 되기를 바란다.
- 프롤로그 중에서(김유미)
✍🏻
제목이 나에게 말해주는 것 같은 책! 표지 그림 속 팬더의 뒷모습은 너무 귀엽고 하늘로 날아오를 준비를 하는 팬더가 꼭 나를 보는 것 같은 책!
<어른이지만, 용기가 필요해>는 어른이 되어도 여전히 우리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그 용기는 삶의 무게와 감정의 파도를 견디며 나아가기 위한 내면의 용기인 것 같다.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일상 속 불안, 두려움, 자존감 문제, 관계에서의 고민 등을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냈고, 작가의 감성적이고 귀여운 일러스트가 글과 조화를 이룬다.
우리 모두에게 용기있게 살아가라는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며, 나를 위해 조금 더 시간을 갖고, 나를 더 사랑해주자는 이야기들이 마음에 와닿았다. 그냥 작가님의 이야기들이 내 이야기 같아서 읽는 내내 위로 받는 느낌이었고 필사하고 싶은 부분도 많았다.
주변에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은 많으니 나만 용기를 갖고 앞으로 나아가면 되겠다는 것은 알고는 있지만 행동으로 옮겨지기까지 참 생각이 많다. 나를 좀 더 존중하고 사랑하며 믿어야할것 같다.
📖
내가 내 자신의 1호팬이 되어주자
사랑받는 ’최애‘는 더욱 빛나고,
최애의 퍼포먼스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
나에게 더 잘 맞는 것을 찾아내고 선택한 시간들 덕분에
덜 고통스럽게, 조금 더 즐겁게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
모두가 좋아하는 걸 안 좋아해도,
모두가 싫어하는 걸 좋아해도,
어딘가에는 나와 같은 사람이 있다.
📖
이모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거야.
자신을 사랑하는 건 아주 중요하단다.
📖
혹시 사소한 실수로 오늘 하루를 망친것 같다면,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당신은 하루를 망친게 아니라 인생에 재밌는 이야깃거리를 하나 더한 것뿐이다.
그리고 꼭 한마디 더 덧붙여주겠다.
" 너무 귀여운거 아닙니까?" 엉망이어도 괜찮다.
귀여우니까.
귀여우면 다다.
📖
적절하게 진솔하고 정중한 거절은 나와 상대방의 시간을 모두 소중히 여기는 존중의 표현이다. 오늘도 거절을 못해 곤란했다면 품격있는 거절을 연습해보자.
📖
무엇이 되지 않아도.
무언가 내보일 것이 없어도, 언제든 돌아갈 곳이 있다는 확신은 가장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
-지친 하루의 끝, 나를 일으킨 한마디-
📖
우리는 인생에서 언제나 신입이지 않을까.
신입이라면 , 억지로 능숙한 척을 할 것이 아니라 도움을 청하고, 질문하고, 열심히 배우면 된다. 아직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선배가 있다는 것이 다행스럽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새로이 배워갈 수 있다는 것이 설렌다.
-인생에선 매일이 신입입니다.-
📖
상대가 계속 나아가기를 바라고 잘될 때까지 곁을 지켜주며 힘을 주는 응원.
그런 따뜻한 응원들이 모여 우리가 지금 여기 있다.
-당신의 인생 응원단이 되어줄게요.-
#도서협찬 #어른이지만용기가필요해
#나무사이출판사 #김유미작가 #그림에세이 #책추천
#필사서평단 #다옴캘리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