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집에 있을걸 - 떠나본 자만이 만끽할 수 있는 멋진 후회
케르스틴 기어 지음, 서유리 옮김 / 예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큰 제목만 봐서는, 나처럼 여행을 좋아라하지 않는 사람에게 공감될 이야기일 거라 생각했다. 허나, 이 책은, 여행을 좋아라하는 사람의 이야기다. 

운이 좋아서, 만났는데, 나같은 사람에게 여행을 슬그머니 꿈꾸게 한 힘을 지닌 이야기라고나 할까. 그러나, 여행을 좋아라하는 이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굳이 나같은 경우, 아니 뭐랄까, 나와 같은 사람에겐 그닥 비추하고 싶은... 

여행에 대해 오해, 혹 심각한 색안경을 끼고 보는 사람이다. 그래서, 남의 이야기같기만 하고. 

그러나, 여행은 그 여행을 떠나는 설레임에서부터, 도착지까지의 여정, 그리고 돌아오기까지의 수많은 이야기거리를 담고 있는 그 무엇이겠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뭐, 여행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갖고 있고, 글쓰기에도 남다른 재주를 지닌 사람이라서, 이런 책까지 썼겠지만, 그런 인생이 부러운 순간이었다. 

그렇게 여행을 즐기며, 여행에세이를 쓰면서 사는 인생, 모두에게 주어지는 게 아니라서, 더 부러운 인생이겠지... 

조금 비딱한 시선으로 만나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재미난 글, 아니 그녀의 경험들이 여행의 다양성을 선물해 준 책이 아닌가 싶다. 

그녀에게 여행을 특별한 게 아닌, 의례 떠나는 그 무엇으로 만들어준 가족 그리고 여행에 함께 동행해 준 친구들이 부러웠다. 

주변에서도 여행 좋아라하는 이들이 있지만, 한번도 그들을 진심으로 부러워해본 적이 없는 나. 

나도 여유 있는 인생이 된다면,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며 책을 덮는다. 

물론, 여유 있는 인생이라는 게, 마음 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현재도 가능한 기분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