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없는 30대 남자들의 유쾌한 낙법 - 절대 약자, 30대 남자들의 솔직한 속내
최국태 지음 / 마젤란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멀게 만 느껴졌던 숫자가 내것이 되었다. 그래서 욕심내본 책. 

20대와는 다른 30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싶었다. 그런데 정말 그렇게 다를까... 

현재 30대를 살아가는 필자의 이야기이다. 30대 직장인이며, 가장인 남성의 이야기. 그런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기도 하고, 남성이 아니더라도 30대 이후의 인생을 살고 있는 모든 이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시골에서 상경해 도시의 삶을 살고 있는 작가. 

그가 만난 인생들... 모든 이야기가 다 그러하지 않을까마는. 자기가 겪었던 사람들을 통해, 이렇게 살자 저렇게 살지 말자,라는 교훈이 담긴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가족이야기, 회사이야기, 30대의 전형은 아니겠지만, 공감가는 이야기가 많았다.  

어느 시기나 다 중요하지 않을까마는, 새로운 도전이나 준비를 위해 30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지금부터 10년 정말 바짝 노력하며 살아야 할 중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다. 

가볍게 읽었다. 무거울 거 없는 이야기. 하지만, 그 가벼움 속에 생각할 거리를 담고 있는 이야기였다. 앞으로의 삶을 위해서라도 교훈 삼아야 할 이야기들이 아니었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