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teen_포틴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3
이시다 이라 지음, 양억관 옮김 / 작가정신 / 200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갖고 있는 책은, 비매품이다. 리뷰를 쓰려고 보니, 아마도 양장본의 그림같다. ^^

이시다 이라

작가의 다른 작품은, 잘 모르겠는데, 이사카 고타로와 여러 작가들이 사랑에 대해 쓴 <아이러브유>에서, 이시다 이라의 단편을 읽었다. 그리고, 그 후로 그의 작품을 기대해 왔던 것 같다.

다른 사람의 리뷰를 얼핏 스쳐가며 읽어본 듯도 하고, 어쨌든, 제목을 눈에 익혔던 것 같다. 포틴

14세 4인방의 1년

주인공은 너무도 평범한 14세, 책읽기를 좋아하고, 그래서 자기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내는 친구가 아니었을까 싶다. 그리고 똑똑한 친구, 조로증에 걸린 친구, 뚱뚱한 친구가 모여서 1년을 다채로운 경험들로 채워나간다.

처음엔 이해하지 못했던 장면들도 있었지만, 책을 다 읽고나니, 그 14세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잘 그려진 작품이지 않나 싶다. 소년의 경험을 어찌 공감할 수 있으랴마는...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기만의 고민이 있다는 걸 보여주는 책이기도 했고, 은근히 교훈적이면서, 감성을 자극하기도 하고,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다운 맛이 있었던 것 같다.

어느 순간이건 함께 하는 사람은 고마운 것일 테지만, 중요했던 그시절의 한 순간이 그리워지기도 하는 작품이었다. 책을 읽다보면, 친구가 그리워지는 성장소설이지 않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