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순간 바람이 되어라 2 - 준비!
사토 다카코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나도 따라 달리고 싶어지는 이야기다. 1권을 재미나게 읽어서, 바로 구입해 읽은 2권. 주인공이 1학년에서 2학년으로 학년이 오르고, 달리기의 기록도 점점 나아진다.

육상선수

달리는 걸 좋아하는 건,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는 취미가 될 수도 있고, 특기가 될 수도 있는 것이겠지만, 기록을 위해 몸을 혹사하는 건 사실,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하나의 모습인 게 아닌가 싶었다.

글자를 통해, 이야기를 통해, 달리는 생생한 모습을 그리게 되는 소설

그리고 그 소설을 통해, 내가 갖지 못한 열정과 우정과 가족간의 사랑을 간접 체험케 하는 이야기였다.

달리기 천재 렌도 달리는 중에, 순간 접질러서 재활을 하게 되고, 축구 천재 형도 교통사고로 오른쪽 다리에 부상을 당하게 된다. 그런 사건이 존재하면서, 주인공에게 고민도 안겨주고, 슬픔도 느끼게 하지만, 그런 걸 극복해 가는 과정을 통해서, 인생을 보여주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2권을 덮고, 3권을 기대하게 된다.

3권에는 이제 3학년이 된 신지의 모습을 만날 수 있겠지.

책을 읽고 있는 중에, 달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엄청 많이 하게 된다. 주인공처럼 달려보고 싶어지는 독서시간을 갖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