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스캔들 - 당신이 알고 있는 와인 상식을 뒤집는
박찬일 지음 / 넥서스BOOKS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은 그닥 마음에 들지 않지만, 책 내용 자체는 만족스러웠던 독서.

와인에 대해 부담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느낄 만한 유용한 정보가 들어있는 책이지 않을까 싶었다. 물론, 내게는 부담은 없었고, 일종에 로망은 이었던 게 사실이지만.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그 무엇으로 다가온 시간이었지 않나 싶다.

와인을 기회가 되면 접하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또 기회가 되면 적극적으로 만나 볼 의향이 있었던 차에, 참 잘 읽은 것 같다. 그간, 와인에 대한 환상이 많았다면, 이 책을 통해 와인의 좀 더 보편적인 구석을 보았다고나 할까.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분위기에 마시면 된다는 걸 강하게 느낀 독서였다.

잘 못 알고 있는 사식을 뒤집는 책이라고 부제로 명시되어 있기도 하지만, 와인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들이 읽어볼 만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글쓴 분이 실제로 음식을 만드는 분이시다. 쉐퍼라고 표현했던가? 암튼, 그런 분이 쓰신 글이라서 더 신뢰가 가는 글이 아니었나 싶다. 어렵지 않게 쓰시기도 했고, 추천해 주신 와인들도 유용한 정보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