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골든 슬럼버 Isaka Kotaro Collection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4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재미있다

근데 왠지 안타깝고 분해야될 이 상황에 유쾌하고 흐믓하다. 센티멘탈과 인간미가 강조된 주조연들의 감정선 덕분이다.

과거의 힌트들과 넘나들고 거대조직과 싸우는 소시민들의 의기에 대한 얘기라 그런지 20세기 소년 생각이 많이 났다 비슷하다.

그래서인가 시종일관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 얘기에서 힌트를 뿌리고 뒤에서 줍는 형식은 후반에 가니 너무 자주 반복된 나머지 좀 식상해지는 경향도 있었지만 처음 부분에 일반인 관점에서 사건 흐름을 보여주는 구성은 참 좋았다. 마지막이 어찌될 것인지는 사실 빤했지만 그래서 싫지는 않았다. 알 것 같음 어때, 같은 얘기를 재밌게 하느냐 재미없게 하느냐가 작가인걸.


ps. 전자도서관에서 빌려봤는데 뭔 문제인지 한페이지 넘길때 평균 6초가 걸리는 바람에 도닦는 기분으로 읽었다 시간차공격이 젤 무서웠다 ㅡ..ㅡ ㄷㄷㄷ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쭈니 2017-01-15 1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 책을 읽었는데 표현이 참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센티멘탈과 인간미가 강조된 주조연들의 감정선˝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이었는데
저는 왜 이런문구가 안떠오르는걸까요?
한 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Gothgirl 2017-01-15 10:21   좋아요 0 | URL
왠지 부끄부끄해지네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