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덤까지 비밀이야
안세화 지음 / 한끼 / 2025년 12월
평점 :
#도서협찬
--
📚#무덤까지비밀이야 #안세화 #한끼
주원, 상혁, 태일은 산에서 조난을 당하고, 그곳에서 우연히 백산을 만난다. 죽음을 각오한 네 사람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각자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가벼운 실수처럼 보였던 바람, 술, 도박의 고백 뒤로, 백산의 입에서 연쇄살인이라는 충격적인 진실이 드러난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네 사람은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된다.
산을 내려온 뒤에도 세 사람의 삶은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연쇄살인마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언제든 죽임을 당할 수 있다는 공포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끝없는 불안과 위협 속에서, 세 사람은 백산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기 위한 선택을 한다. 그들은 살인을 저지르고, 또 하나의 치명적인 비밀을 공유하게 된다. 그리고 이 비밀을 죽을 때까지 묻어두기로 서로에게 약속한다.
이 소설은 연쇄살인범의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선택하는 인물들의 모순된 선택을 통해, 잔혹하면서도 씁쓸한 블랙 코미디를 완성한다.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가해자가 되는 과정은 비극적이면서도 아이러니하다. 살아남기 위한 선택이 결국 또 다른 범죄로 이어진다는 설정은 웃을 수 없는 웃음을 남긴다.
비밀을 공유한 순간부터 세 사람은 이미 자유를 잃는다. 연쇄살인범의 위협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그 공포는 그들을 닮아가게 만든다. 살인은 탈출구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더 깊은 늪이다. 서로를 지켜주기 위해 맺은 침묵의 약속은 연대가 아니라 공범 관계로 변질되고, 긴장은 끝까지 유지되는 잔혹한 현실..
“세 사람이 아는 비밀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인간이 공포 앞에서 얼마나 쉽게 무너지고 닮아가는지를 날카롭게 드러낸 소설이었다.
비밀을 공유했을 뿐인데 살인까지 가게 될 줄이야.
그래서 결론은 하나, 비밀은 무덤까지 혼자서.🤫🤫🤫
잘 읽었습니다.
--
@hanki_books 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ofanhouse.official
--
#책 #독서 #소설 #신간소설 #신간도서 #서평단 #책리뷰 #서평 #블랙코미디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book #bookstagram #소설추천 #책추천 #추천도서 #오늘의책 #비밀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