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선 좀 넘겠습니다 - 오지랖인 거 압니다만
최원석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깐 선 좀 넘겠습니다》

북스타그래머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인싸력을 가지고 있는 최초딩 최원석님의 작가 데뷔작이다~^^

과거 '초딩시선' 연재를 바탕으로 책을 냈다.
'초딩시선'의 구독자였던 나는 지인이 낸 책마냥 반가운 책이다.(우리 사이 지인 맞죠잉~~~)

이 사람이 뿜어내는 선한 영향력이 있다.
글에도 보면 많이 묻어난다. 착한 말투, 주변을 배려하는 행동에서 선한 영향을 받는다.
최원석 작가의 성격이자 성향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그리고 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족…. 특히 아버지에 대한 글이 빠지지 않고 나온다.

하필 책 나오기 하루 전 그의 아버지는 좋은 곳으로 가셨기에, 책을 읽는 내내 작가의 아버지에 대한 글이 나올 때마다 숙연해지는 것은 그가 근 몇 년간 아버지 병간호를 하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이 책의 출간을 아시고 눈을 감으셨다면 하는 안타까움도 있다.

대형 서점의 직원으로서 대형 출판사 마케터로서 간병인 아들로서 그리고 한 여자의 남자친구로서의 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이건 모 협찬도 아니고 부탁도 아니지만, 책을 잘 썼고 안 썼고를 떠나 인친님의 작가 데뷔를 축하하는 서평이다~^^

🔖p.26 잊지 말자. 나는 어머니의 자부심이다. 부족하고 모자란 자식이 아니다.-미생

🔖p.32 내가 누군가에게 좋은 말을 전하는 것, 애정을 담아 말하는 것이 상대방에게도 좋지만, 결국 나에게도 좋은 거라고. 아무래도 건네받는 다정한 말에 기분이 좋으니 서로 더 잘하려 노력한다는 말이었다.

🔖p.161 서로가 서로에게 꼰대인 듯 꼰대가 아닌 듯 살아가고 있다. 지금의 나도 누군가에게는 꼰대가 될 수 있다는 거다. 그러니 꼰대인지 그렇지 않은지가 중요한 사람보다는 내가 놓치고 있는 게 무엇인지를 알고, 시대에 맞게 부족한 점은 배워 나가려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p.196 생각해 보면 밥을 먹었던 그 공간만이 어렴풋하게 기억날 뿐 정작 음식이 맛있었는지, 없었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 결국 사람과의 기억이 그곳을 맛집으로 만들어 주는 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