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 a love letter to my city, my soul, my base
유현준 지음 / 와이즈베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배송 받자 마자 불량인 책이 배송되었다고 고객센터 전화할 뻔 했다... 근데 원래 이런 디자인의 책이었다. (아마 나 말고도 전화한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다.)
.
.
물병자리, 황소자리 이런 별자리를 생각하셨다면, 이 책에선 찾아 볼 수 없습니다. .
초반에 나오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보면서 나의 유년시절을 회상했다.
그렇지만 환경에 갭이 있어서 책과는 무관하게 그냥 떠올렸다.
읽을수록 이 작가 굉장히 부유하게 살았다는 것이 느껴진다.
한 번도 뒤처짐 없이 부모의 뒷받침 속에 MIT며 하버드며 갔구나 하는 게 느껴졌다.
MIT 건축설계 스튜디오에 다니며, MIT 유학생으로 그 공간들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나의 공감 수준이라곤.. 부럽네 부러워 정도였다.
아.. 하버드 건축 스튜디오랑 MIT랑 비교도 했다. 모 다른 세상 이야기이다.

전 세계 예쁜 건축물 이야기. 대리만족이다.

우리나라 한남대교의 다리, 잠수교의 우수성... 작가의 글에서 보니깐 그냥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이 하나하나 멋있고 아름다워 보인다.

부산 감천마을, 산정호수, 인천공항, 계단, 우산 속, 반포대교와 동호대교 사이의 한강시민공원, 양재천, 덕수궁 돌담길, 인왕산 수성계곡, 남이섬, 엔야 음악, 남대문교회, 서초동 경부고속도로 방음벽 옆길, 도산공원, 커피스미스 홍대점, 익선동, 현충원, 별마당 도서관 등 많은 곳을 나열했는데... .
기억나는 곳들만 여기 적어 넣고 언젠간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싶은데.... 모 까먹겠지?

암튼 보는 시각이 다르고, 느끼는 감성이 다르다. 그냥 나는 글로 보고 아 그렇구나 했다.
.
.
🔖리스펙트는 당신 이야기를 들어보고 내 생각이 틀렸다고 인정하고 나의 생각을 바꿀 수도 있는 상태

건축에, 건물에 관심 있는 분들은 추천입니다.

아 그리고 우리 대학교 선배님께서 추천해 주신 도서인데...ㅋㅋㅋ아니나다를까 뒤에 이름이 딱!ㅋ 멋지십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