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행하라 - 심리분석을 통한 자기발견
김태흥 지음 / 파라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실행하라



나는 예전부터 심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이것저것 심리테스트도 해보고 성격테스트도 해보았다. 그러다가 내가 만나게 된 것이 바로 애니어그램이었다. 요즘 들어서는 애니어그램이라는 것이 조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아는 사람은 안다. 내가 처음 애니어그램을 접했을 때는 아는 사람도 적었고 애니어그램에 대해서 좀 익히려고 해도 책이 많지 않아서 무언가 보고 익히려고 해도 쉽지가 않았다. 그렇지만 요즘은 이 책과 같이 애니어그램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와서 많이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애니어그램은 내가 배운 성격 관련 지식 중에서 가장 인간을 잘 표현해 주는 테스트가 아닐까 생각을 한다. 그냥 단순히 ‘어떻다.’라고 정의내리지 않고 그 유형이 가지는 날개와 건강 등 많은 것을 고려하여 나타나는 성격을 이야기해주는 정말 복잡하면서도 가장 정확한 테스트라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이런 성격 테스트 등에도 언제나 한계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알기만 하고 끝난다는 것이다. ‘나는 어떤 사람이다.’에서 끝나고 만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러한 부분을 보충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약점을 알고 바로 실행하는 법을 알게 해 주었다. 예전에 있었던 책 제목이 생각나는데 “바보는 항상 결심만 한다.”라는 책이었다. 사람들의 대부분이 행동력, 실행력이 부족한 점을 들어 나온 책이었다. 어떻게 하면 행동력, 추직력을 가질 수 있을까를 말해주는 책인데 이 책 “이제는 실행하라”라는 책은 자신을 파악하고 자신이 잘 넘어지는 부분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그것을 보안하고 주의하여서 좀 더 효율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애니어그램에는 1~9유형이 존재하는데 그 각 유형이 가지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그러한 특징 중에서 그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가 있다. 그것을 저자는 뽑아서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지 이야기하면서 각 유형에 존재하는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넣어서 좀 더 현실성을 부여해 주었다. 그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 유형에 필요한 점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어떤 마음으로 어떤 생각을 가져야지 실패하지 않고 실행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 해주고 있었다. 각 장에는 마지막에 Tip Box를 이용하여 그 내용들을 잘 요약해 주고 있었다. 이 책의 말을 빌리자면 ‘즉시 실행하기 위한 성공전략’이다. 만약 시간이 별로 없다고 핑계를 대는 사람이 있다면 이 Tip Box의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자신의 계획대로 잘 되지 않고 실패만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