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똥을 따라가면?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가와치 렌 그림,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혹시 모르니까 여러분에게 질문을 드려볼깨요.


어렸을 때 여러분도 화장실에서 다양하게 사용한 물이 모두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보시지 않으셨나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어릴 때 누구나 한 번쯤 궁금했졌을 법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바로 올리에서 출판된 신간 <내 똥을 따라가면?>이예요.


이 책의 제목만으로도 자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한 책이예요. 거기다 자녀들이 상당히 궁금했을 만한 내용을 담아놓았어요. 그럼 이제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볼까요?

 


주인공은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 있던 시원한 물을 한잔 마시고 하루를 시작해요. 이후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본 후 변기물을 내려요. 그러면 물이 쏴아아 소리를와 함께 내며 내려가요. 수도꼭지를 돌려 나오는 깨끗한 물이 나와요. 그 물로 손을 씻은 후 집안을 둘러봐요. 엄마가 열심히 세탁기를 돌리고 아빠는 목욕을 하는 모습을 본 후 갑자기 궁금한 것이 생겼나봐요.

 


매일 아침마다 배설물과 함께 흘려보내는 물, 손 씻을 때 사용한 물, 세탁기와 샤워할 때 사용한 물이 모두 어디로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주인공은 아빠에게 자신의 궁금한 것을 털어놓았어요. 아마 지금 이 책을 보고 있는 독자들도 주인공과 마찬가지일 거예요.

 


어느 날 주인공은 아빠와 함께 하수도 탐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먼저 아이와 아빠가 하수도 탐험하기 위해서 방수복을 입고 몸이 작아지는 약을 먹은 후 변기 속으로 풍덩했어요.

 


변기는 배수관과 연결되어 있었어요. 배수관을 통해 하수도관으로 들어갔어요. 여기가 바로 잘 알고 있듯이 여러 곳에서 사용될 물이 모여들어. 이 과정을 통해서 더러운 물이 하루 정도 정화과정을 통해서 깨끗한 물로 바껴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흘러가잖아요. 그래서 하수도관도 살짝 기울어져 있어요. 대신 물이 너무 많이 흘러가지 않게 펌프로 물의 양을 조절해 주고 있어요. 이와같이 우리가 사용하는 물이 어떻게 깨끗해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은 좋은 호기심과 소재를 통해서 단순히 웃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한 마디로 평소에도 궁금증이 많은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 이야기였던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 올리에서 출판된 신간 <내 똥을 따라가면?>를 통해서 사랑하는 자녀의 호기심을 상력 넘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채워나가면 어떨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4-21 11: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무척 도움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