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와 감정 드래곤 - 어린이 마음속 여섯 감정 이야기 파스텔 그림책 4
프랜시스 스티클리 지음, 애너벨 템페스트 그림, 엄혜숙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어느 누구라도 예외 없이 하루에도 수십이 아니라 수백 번씩 변하는 게 사람의 마음이죠. 심지어 자신조차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 다 알긴 커녕 이해조차 할 수 없을 때가 많아요. 이게 사람의 마음이예요. 하물며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마음의 변화에 대해서 이해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거예요. 사실 우리는 다양한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맞추며 조화롭게 살기보다 자신의 감정쪽으로 지나치게 치우쳐 지내는 것 같아요. 이런 우리의 감정은 마치 브레이크 고장 난 자동차처럼 우리의 바램이나 예상을 훨씬 벗어나 때로 지나치게 나쁜 감정쪽으로 확 치우쳐 버릴 때도 제법 있어요.

 


사랑하는 자녀에게 사람들의 감정의 다양성과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기에 좋은 책이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오늘 여러분에 소개해 드리는 책의 제목은 <데이지와 감정드래곤>이고 파스텔 하우스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이 책의 장점은 어린 자녀에게 인간의 여섯 가지 감정(행복, 차분함, 화, 무서움, 슬픔, 용감함)등을 상상의 동물 드래곤에 빗대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고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 잘 구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서로 공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 지 <데이지와 감정 드래곤>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주인공 데이지는 다른 친구들과 달리 특이한 반려 동물을 키우고 있었어요. 그것은 우리가 친숙한 개, 고양이, 물고기, 조금 넓히면 도마뱀 정도면 좋겠는데 바로 드래곤이에요. 그것도 무려 여섯 마리나 되는 반려 드래곤을 키우고 있었어요. 그들은 언제나 함께 하는 친구들이었어요. 하지만 외모, 색깔, 성격, 뭐하나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었어요. 정말로 드래곤들은 각자 저마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행복이는 늘 활짝 밝게 웃는 얼굴을 하고 있었어요. 차분이는 얌전하고 조용하며 게임에서 데이지를 이기려는 적이 없었어요. 화냄이는 이름 그대로 불 같은 성격이었고 심술궂었어요. 겁쟁이도 이름 그대로 겁이 많았어요. 온종일 바들바들 떨고 흠칫 흠칫 놀랐어요. 슬픔이는 느리게 행동하고 용감이는 멋있고 가슴을 쫙 펼 만큼 아주 당당하며 늠름했어요.

 


어느 날 데이지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갔어요. 하지만 마침 쉬는 날이었어요. 순간 화냄이가 화가 나 코로 불을 내뿜고 빙글빙글 돌며 쿵쿵거리며 돌아다녔어요.


 




화냄이는 정말로 화가 나 코로 불을 내뿜고 뱅글뱅글 돌며 쿵쿵대며 돌아다녔다. 옆에 함께 있었던 겁쟁이는 몹시 겁을 먹었어요. 이때 슬픔이의 몸이 점점 커졌어요. 모든 것이 엉망이 되어 버리고 말았어요. 데이지는 화냄이 때문에 차분이, 겁쟁이 때문에 용감이, 슬픔이 때문에 행복이가 사려졌다고 생각했어요. 그러자 데이지는 화냄이, 겁쟁이, 슬픔이를 나쁜 드래곤이라고 판단하고 모두 사라져 달라고 했어요.

 


과연 사라진 데이지의 감정 드래곤들을 정말 셋은 나쁜 감정이고 없어진 셋은 좋은 감정인 것일까?

 

책 속에 화냄, 겁쟁이, 슬픔은 나쁜 감정이고 차분, 용감, 행복은 좋은 감정이라는 흑백논리적으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다양한 감정이 있고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맞추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해 주고 있어요.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 부정적이거나 표현을 서툴어 하는 자녀에게 좋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