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36 - 우리와 함께! 참여할 참(參)!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36
올댓스토리 글, 김성재 윤색, 홍거북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마법천자문 36

 

 이 책은 한자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법과 결합시킨 점이 아이들을 자연스럽게 한자와 친숙하게 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만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한자와 한자 단어의 뜻까지 익히게 된다.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손오공의 좌충우돌 신나는 모험 이야기 속에서 한자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한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책의 특징]


1. 저절로 기억되는 한자 이미지 학습서

- 한자의 뜻과 소리와 모양이 한 장면에서 이미지와 함께 저절로 기억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암기 스트레스 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학습

- 암기식 한자 학습을 극복하여 읽기만 해도 저절로 공부가 됩니다.


3. 한자 공부에 자신감을 주는 적절한 학습량

-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나오는 한자 중 사용빈도가 높은 한자를 뽑아 권당 20자씩 책으로 엮어 한자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원리를 이해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4. 알찬 한자 공부를 위한 체계적인 학습 페이지

- 새롭게 등장한 한자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 페이지를 별도로 추가하였습니다.

 

 

[등장 인물]

 

1. 손오공

- 불멸대왕에게 고대 지하 도시의 위치가 발각되자 메마른 대륙의 장로들은 영원히 입구를 봉쇄하기로 한다. 손오공은 해가 질 때까지 영생대왕을 구출해 돌아오겠다며 얼음왕비와 함께 떠난다. 과연 손오공은 영생대왕과 함께 돌아올 수 있을까?

 

2. 삼장, 동자

- 대지여신의 신전에서 삼장은 자신을 찾아오라는 대지여신의 음성을 듣고 쓰러진다. 동자는 오공을 도와 삼장을 지키기 위해 갖은 애를 쓴다.

 

3. 모래공주, 영생대왕

- 차가운 대륙에서 신기루 마법을 쓴 이후부터 환청에 시달리는 모래공주. 결국 대지여신과 교감한 뒤 쓰러진 삼장의 품속에서 마법천자문을 몰래 훔치고, 손오공과 함께 영생대왕 구출 작전을 펼친다. 영생대왕은 메마른 대륙의 마법천자문이 숨겨진 곳을 알고 있는 메마른 대륙의 지도자로 불멸대왕에게 잡혀 있다.

 

4. 탐욕마왕

- 대마왕이 죽고 난 뒤 모든 기억을 잃은 탐욕마왕. 도적떼를 소탕하고, 힘없는 사람 돕는 떠돌이 무사로 활약하다가 염라대왕에게 자신이 '탐욕마왕'이었다는 사실을 듣고 혼란스러워한다.

 

5. 검은마왕

- 암흑상제의 '쉴 휴 休'한자 마법으로 깊은 잠에 들었던 검은마왕. 삼장과 마법천자문을 찾아오라는 암흑상제의 명과 함께 더욱 강력한 힘을 받고 메마른 대륙으로 떠난다.

 

6. 질투마녀

- 고대 지하 도시에서 인형극장 주인 행세를 하며 정보를 모으던 질투마녀. 오공과 삼장을 발견하고, 검은마왕에게 사실을 알리기 위해 밖으로 빠져나오다가 미라킹에게 납치당한다. 질투마녀는 불멸대왕의 강력한 어둠의 힘에 반해 오공과 삼장이 고대 지하 도시에 있다는 것과 그곳의 위치를 알린다.

 

7. 불멸대왕, 미라킹

- 암흑계 4대 마왕인 불멸대왕은 암흑상제의 명으로 메마른 대륙의 마법천자문을 손에 넣기 위해 영생대왕을 납치해 고문한다. 미라킹은 영생대왕의 일당인 줄 알고 고대 지하 도시 입구에서 질투마녀를 납치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