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즈 크로니클 1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 에버엠앤비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1만 년 전, 세상을 지배하던 절대마왕의 부활을 1년 앞둔 현재 위기에 처한 아르테 대륙의 운명을 책임질 '오즈 원정대'의 험난한 모험을 이야기 한다.
굉장한 먹성을 가진 주인공 딩고는 얼떨결에 악마의 뿔로 치킨 배달을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전설의 해적 화이트 스컬을 만나게 된다. 이 화이트 스컬은 365일 중 크리스마스 이브 딱 하루만 사람이 되며 나머지 364일은 덜덩어리로 변하는 신의 저주를 받았다.
그래서 그토록 먹고 싶었던 치킨을 크리스마스 이브날이면 주문하지만 매번 장난전화 취급만 받아 왔다. 그런데 우연히 이 주문전화를 받게되고, 딩고가 이 곳으로 배달까지 오게 된 것이다.
화이트 스컬은 자신의 칼을 딩고가 자유자제로 다루는 것을 보고는, 딩고에게 전사, 도적, 마법사, 총잡이로 이루어진 오즈 원정대를 만들어 절대마왕의 마법력이 봉인된 보물, 오즈를 파괴하고 자신의 저주를 풀어 줄 것을 부탁하는 순간 돌덩어리로 변하게 된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딩고는 치킨 값을 받기 위해서라도 꼭 화이트 스컬의 저주를 풀리라 다짐한다. 딩고는 우선 전사를 찾아 다니던 중 아르테 최강의 전사를 꿈꾸는 헤르니아의 공주 스파이스를 만나게 되고, 이 공주의 아버지는 딩고를 맘에 들어 한다. 그래서 결국에는 딩고를 부마로 삼으려 한다. 그러나 스파이스 공주는 딩고와의 강제 혼인을 피하기 위해 그를 따라 나선다.
~~~~~~~~~~~~~~~~~~~~~~~~~~~~
[주인공 소개]
1. 딩고
- 전사의 마을 '케이르' 출신으로, 두려움이 뭔지 모르는, 오로지 힘만 센 주인공. 돌이 되어 버린 화이트 스컬을 깨워 치킨값을 받아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오즈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지만, 오즈에 숨겨진 엄청난 비밀은 까맣게 모르고 있다.
2. 스파이스
- 헤르니아의 공주로, 아르테 최강의 전사를 꿈꾸는 여전사. 가녀린 외모와는 달리 강인하고 냉정한 전사의 기질을 갖고 있다. 딩고와 강제로 혼인할 위기에 처하자 결혼의 증표인 부마 반지를 빼앗으려는 엉뚱한 목적으로 딩고의 모험에 동행하게 된다.
3. 슈
- 뛰어난 닌자 기술의 소유자로, 헤르니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전설의 도적. 충분한 대가(=맛있는 슈크림)만 주어지면 사람이든 몬스터든 상대를 가리지 않고 의뢰를 받는다. 워낙 제멋대로라 이따금 통제가 안 되는 부작용이 따른다.
4. 대마왕
- 1만 년 전, 아르테 대륙을 지배하며 공포의 땅으로 만든 절대마왕. [대마왕 체포 원정대]와의 결전에서 패해 그들의 무기인 오즈에 마법력을 봉인당한다. 아르테 기원 1만 년 12월 24일 밤, 드디어 오즈의 봉인이 풀리고 부활을 앞두게 된다.
5. 사마기우스
- [대마왕 부활 추진 위원회] 헤르니아 지부장이자 인터넷 카페 [마왕사랑]의 운영자인 몬스터. 딩고가 화이트 스컬의 보검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대마왕 부활의 열쇠인 오즈의 행방을 알아내기 위해 딩고를 고문한다.
6. 화이트 스컬
- 한때 헤르티아 앞바다를 지배한 전설의 해적 두목이었지만, 신의 저주를 받아 돌덩어리로 지내는 신세.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딩고에게 대마왕이 봉인된 보물, 오즈를 파괴해 자신의 저주를 풀고, 대마왕의 부활을 막아 줄 것을 부탁한다.
~~~~~~~~~~~~~~~~~~~~~~~~~~~~~~
[저자소개]
송도수 [저]
- 서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5년 간 만화스토리 작가로 활동중이다. '스포츠서울'에 연재중인 '천국의 신화'의 글을 쓰고 있으며, 학습교양물과 판타지만화 등 어린이를 위해서도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있다. 펴낸 어린이 책으로는,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수학도둑], [딸기초등탐정부], [파이팅 논술], [나나이모], [과학도둑], [역사도둑] 등이 있다.
양선모 [그림]
- 잡지와 기획단행본, 어린이를 위한 학습교양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친근감 있는 캐릭터와 그림으로 많은 어린이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펴낸 어린이 책으로는 [사이언스 카드캡터(전10권)], [카트 고대문명 역사 탐험기(전13권)], [카트 한국문명 역사 탐험기(전12권)], [역사도둑] 등이 있습니다.
* 함께 그림 그리는 이들: 카툰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