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번 목표를 말하는 습관 - 말하는 순간, 현실이 된다
김효성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에는 행운이나 기회, 우연의 결과는 없다. 성공에는 법칙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성공하는 이들은 하나같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찾고 그 이유를 반드시 지킨다. 다시 말해 그들은 성공할 수 있는 근거를 반드시 증명해낸다.

 

 나폴레온 힐은 오랜 시간에 걸쳐 성공자와 실패자들을 만나가며 조사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성공자와 실패자가 각각 5퍼센트와 95퍼센트의 비율로 되어 있다는 사실이었다. 또 그 와중에 가장 놀라운 사실은 따로 있다. 실패자로 분류된 95퍼센트 사람들은 인생의 명확한 목표가 없다고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와 반대로 성공자라고 분류된 5퍼센트 사람들은 목표가 명확했을 뿐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세계 각국을 다니면서 강연을 할 때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다. 바로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라이다. 왜냐하면 실제로 본인도 그렇게 해서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들 모두가 주장하는 공통적인 성공 요소는 한 가지다. 그것은 바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목표를 종이 위에 적으라는 것이다. 이 성공법은 오래전 나폴레온 힐이 만난 수많은 성공자들이 이미 실천하고 있었고,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던 성공 비법이었던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공학의 대가들뿐만 아니라 평범한 사람도 목표를 적는 습관 하나만으로 성공을 거둔 것이다. 변화 심리학의 세계 최고 권위자 앤서니 라빈스는 목표를 적는 습관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을 종이에 적는 단순한 행동만으로도 그 목표를 현실화할 수 있다.' 그러니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당장 종이 위에 적어보자. 그리고 그것을 매일같이 확인하자. 그 작은 습관 하나가 자신이 꿈꾸던 곳으로 안내할 것이다.

 

 

 또한 성공하고 싶으면 목표를 명확하게 그려야 한다. 단순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만으로는 명확하지 않다. 돈을 예로 들 경우 자기가 원하는 금액을 마지막 십원까지 명확하게 하라. 그리고 그 목표의 달성 기일을 써놓고 목표를 소리 내어 읽으며 자기 암시를 해라. 그리고 적극적인 사고방식으로 절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마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좋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든 싫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든 인생의 순간순간에 수많은 기회를 만난다. 마음가짐에 따라 그 기회를 잡느냐, 못 잡느냐로 갈린다. 그러니 마음가짐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목표 적기를 따분하다고,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 건 오산이다.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임하면, 자신에게 수없이 많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한 번 성공을 맛본 뇌는 그러한 경험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경험할 것을 명령한다. 그리고 성공 경험이 쌓여가면서 사고방식의 시스템이 점차 성장형으로 변한다. 이때 이미 뇌에는 베타엔도르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사람을 의욕 충만하게 만든다. 

 

 성공한 이들은 모두 자신들이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대단히 강한 사람들이다. 그 믿음에 의심이 없기에 그들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믿음은 사고방식도 바꿔 놓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습관은 반드시 규칙적인 룰에서 생겨난다. 이것은 곧 규칙을 지속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하루하루를 계획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 노력해야 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은 절대로 단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종이 한 장, 펜 한 자루를 꺼내는 이 작은 습관조차 일정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행동할 때 자연스럽게 나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하루 1번 목표를 말하는 습관

 

 역사상 위대한 천재들의 노트를 살펴보면 이미지와 단어를 함께 이용해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들이 작성되어 있었다. 예전에는 이렇듯 글과 그림이 함께 들어 있는 노트의 효용성에 대해서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글과 그림을 조합해서 메모했을 때 뇌가 훨씬 더 정확하고 오래 기억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목표를 적는다는 것은 무언가 거창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생각만해도 짜릿하고 가슴 떨리는 목표를 적은 뒤 즐거운 마음으로 달성 가능한 실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목표를 큰 목소리로 읽고 시각화하면 반드시 현실이 된다는 자기 확신을 갖는 것이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그것을 바탕으로 실행하고 증명해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